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9:56
연예

엑소, 中 음악 시상식서 '글로벌 최고 인기 그룹상' 수상

기사입력 2015.01.09 10:24 / 기사수정 2015.01.09 10:26

한인구 기자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엑소(EXO)가 중국 유명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엑소는 지난 8일 오후 7시(현지 시간) 중국 상하이 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 '제14회 화정장 음악 시상식'에서 '글로벌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해 아시아 최고 스타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화정장 음악 시상식'은 지난 2007년부터 중국 최고 국가행정기관인 국무원의 후원을 받아 개최되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심사위원 및 업계 종사자, 대중들의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날 시상식에는 엑소 멤버 첸, 레이 외에도 미국 팝 스타 마이클 볼튼, 호주 출신 팝스타 코디 심슨, 중국 인기 듀오 젓가락 형제, 중국 가수 황기산 등 글로벌 톱스타들이 대거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엑소는 작년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활약, '2014 MAMA'에서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 등 2개의 대상은 물론 '남자그룹상',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까지 수상, 총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중국 '제8회 차이나 모바일 무선 음악 시상식'에서도 대상에 해당하는 '아시아 최고 인기그룹상'과 '최고 퍼포먼스상' 등 2관왕에 등극해 글로벌 대세 그룹임을 입증한 바 있어, 이번 수상 역시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상식에 참석한 엑소-M 멤버 첸과 레이는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정말 감사하다. 글로벌 최고 인기 그룹상에 걸 맞는 엑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2015년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중국어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엑소 멤버 첸은 장리인과 함께 '숨소리'의 감미로운 무대도 선사해 시상식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사진 = 엑소 ⓒ SM엔터테인먼트]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