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카트' ⓒ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영화 '카트' 태영 역으로 스크린에 데뷔한 배우이자, 그룹 EXO의 메인 보컬인 디오(도경수)가 직접 부른 '카트' OST '외침'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카트'는 대형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상업영화 최초로 비정규직 문제를 다루는 용기 있는 시도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에 발매된 '카트' OST앨범은 드라마 '겨울연가', '여름향기', '봄의왈츠'를 비롯해 영화 '실미도', '혈의누', '올드보이', '안녕, 형아', '마당을 나온 암탉', '건축학개론' 등의 주제곡 및 음악을 작업했던 이지수 음악감독이 맡았다.
'외침' 뮤직비디오는 영화 '카트'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도경수의 녹음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주연배우 염정아, 문정희, 김영애, 김강우 등이 처한 안타까운 상황 속에 도경수의 담백하면서도 감미로운 보컬과 애절한 멜로디가 앙상블을 이루며 한 편의 뮤직드라마를 연상케 할 만큼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서로 손을 붙잡고 희망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이 극의 내용과 매칭되며 보는 이들의 공감대를 형성, 영화에 대한 감동과 몰입도를 한 층 높이고 있다.
지난 3일에 첫 공개된 '카트' OST '외침'은 영화의 엔딩크레딧 곡으로 삽입돼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