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4:07
연예

[쥬크박스] 힙합문화에 던지는 통쾌한 출사표…올티 '올스쿨'

기사입력 2014.11.04 12:12 / 기사수정 2014.11.04 12:37

조재용 기자
올티 ⓒ 올티 '올스쿨' 뮤직비디오 캡처
올티 ⓒ 올티 '올스쿨' 뮤직비디오 캡처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Mnet '쇼미더머니3'를 통해 '힙합 신성'으로 떠오른 가수 올티가 신곡 '올스쿨'을 공개하며 도전자에서 경쟁자로 나설 채비를 마쳤다. 올티는 역시 만만치 않은 '슈퍼악동'이었다.

4일 정오 올티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올스쿨(OLL'Skool)'을 발표했다. 올티는 '쇼미더머니3' 이후 첫 신곡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올스쿨'은 지난 8월 '쇼미더머니3'에서 불러 화제를 모았던 노래 '올레디(OLL' Ready)'에 이은 후속곡으로, 일리네어 레코즈의 '연결고리' 작곡가 프리마비스타와 올티가 함께 작업했다.

'쇼미더머니3' 출연 당시 멘토 타블로에 "배틀랩 중에서는 최고"라며 기발한 펀치라인에 대한 찬사를 받은 올티는 이번에는 학교와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올티는 '학교종이 땡땡땡 울리네'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에서 날선 가사로 세상을 담았다. '앞선 punch line 덕에 lunch time 잘나가는 줄에 안 서도 1등 먹지',' 착석하거나 꺼져 네 커리어는 종쳤어 이 랩이 알림 벨' 등의 가사가 다른 랩퍼들과 공정하게 경쟁해 힙합문화를 발전시키겠다는 솔직한 포부를 드러낸다.

여기에 '난 더해야 할 일은 안 뺐지 99점에서 100점이 됐지'라는 가사는 지난 '올레디' 노래를 연상시키며 듣는 재미를 더한다.

한편 올티는 이날 '올스쿨(OLL'Skool)'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