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30 20:29
연예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선악에 대한 의문서 시작"

기사입력 2014.10.16 17:37 / 기사수정 2014.10.16 17:40

김승현 기자
서태지 ⓒ '크리스말로윈'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서태지 ⓒ '크리스말로윈'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가수 서태지가 정규 9집 앨범 타이틀 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은 세상에 규정된 선과 악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된 곡이라고 밝혔다.

서태지는 16일 오전 소셜 음악감상서비스 카카오뮤직에 개설된 자신의 스타뮤직룸에 '크리스말로윈'에 관한 글을 게재했다.

그는 카카오뮤직 스타뮤직룸에 '크리스말로윈' 음원을 올린 뒤 "9집의 두 번째 에피소드이자 타이틀곡인 '크리스말로윈'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크리스말로윈'은 크리스마스와 할로윈의 합성어로 세상에 규정된 선과 악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시작된 곡입니다. 어린시절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세상에 숨겨진 진실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물론 신나게요"라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크리스말로윈'은 발매 당일 국내 10개 음원차트 1위에 우뚝 올라섰다. 실험적 사운드(일렉트로닉, 덥스텝, 하우스 등)에 서태지의 기발한 발상이 가사가 호평을 얻고 있다.

앞서 서태지는 지난 10일 정규 9집 앨범 수록곡 '소격동' 선공개일에 맞춰 스타뮤직룸을 오픈했다. 카카오뮤직에 9집 앨범에 대한 실마리가 될만한 글들을 게재하며 팬들과 직접 소통에 나선 그는, 각 트랙을 만들게 된 동기와 음악 감상 포인트를 전하며 대중과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 서태지는 스타뮤직룸을 통해 자신의 음악은 물론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음악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물론 9집 앨범과 관련한 새로운 이야기들도 스타뮤직룸을 통해 일부 공개할 계획이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