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7 11:18
연예

김수현, 中 글로벌 IT 기업 모델 발탁 '아시아 광고킹 등극'

기사입력 2014.05.22 09:57 / 기사수정 2014.05.22 09:59

배우 김수현이 글로벌 IT 기업 '텐센트'의 대표 얼굴로 발탁됐다. ⓒ 엑스포츠뉴스DB
배우 김수현이 글로벌 IT 기업 '텐센트'의 대표 얼굴로 발탁됐다. ⓒ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배우 김수현이 글로벌 IT 기업 '텐센트'의 대표 얼굴로 발탁됐다. 

22일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김수현이 중국 텐센트의 다양한 플랫폼의 전속 모델로 발탁됐다"고 밝히며 "22일부터 TV, 신문, 잡지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광고가 노출되면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션마(森馬), 아오캉 등 굴지의 브랜드들과 연이어 모델 계약을 체결한 김수현은 글로벌 IT기업 텐센트와의 모델 계약까지 체결하며 현지 팬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전 세계 팬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얻었다.

김수현이 모델로 발탁된 텐센트는 2013년도 매출액이 9조 9,000억원에 달하는 중국 기반의 글로벌 IT 기업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QQ.com(큐큐닷컴), 위쳇(WeChat) 등 PC, 모바일 메신저 등으로도 유명한 기업이다.

출연 작품마다 큰 성공을 거두며 배우로서 인정받음과 동시에 '아시아 광고킹'으로 자리매김한 김수현은 현재 중국에서만 20개 이상에 달하는 현지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이다.

김수현은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텐센트 뿐만 아니라 션마(森馬), 코카콜라, 이리(伊利), 아오캉 그리고 중국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뚜레쥬르, 지오지아, 더페이스샵, 빈폴아웃도어, 쌤소나이트, 롯데백화점 등과 계약을 맺고 현지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 전역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김수현은 신중하게 차기작을 결정 후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