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9:32
연예

김조광수 김승환 소송제기, 누리꾼 응원 "당당히 맞서는 모습"

기사입력 2014.05.20 19:51 / 기사수정 2014.05.20 19:51

김조광수와 김승환이 동성혼 소송을 제기했다. 엑스포츠뉴스DB
김조광수와 김승환이 동성혼 소송을 제기했다. 엑스포츠뉴스DB


▲ 김조광수 김승환 소송제기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김조광수 감독과 김승환 레인보우 팩토리 대표가 동성혼 소송을 제기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김조광수 감독과 김승환 대표는 오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오전 10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동성간 혼인신고 불수리 불복 소송 제기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조광수 감독 측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조광수·김승환 부부는 혼인신고 불수리 통보를 받았다. 엄연히 가족을 이루고 살아가는 성소수자들이 평등한 권리를 누려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소송을 통해 성소수자들이 평등한 권리를 보장받고 더 나아가 모든 이들이 어떤 혜택이나 권리에 배제되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만들 수 있고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보장받는 사회를 앞당기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김조광수 감독과 김승환 대표는 지난해 12월 서울 서대문구청으로부터 혼인신고 불수리 통보를 받았다. 당시 서대문구청 관계자는 ""혼인은 남녀 이성 간에 가능한 것인데 김조광수 감독 측은 동성이다. 동성 간에는 혼인신고를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혼인신고를 처리할 수 없다'는 불수리 통지서를 통지했다"고 설명한 바 있다.

김조광수-김승환 소송제기 소식에 많은 누리꾼들은 "김조광수 김승환 소송제기, 다양성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기를", "김조광수 김승환 소송제기, 사랑이 죄도 아닌데 왜 반대하는 건가", "김조광수 김승환 소송제기, 외국으로 떠나지 않고 당당히 맞서는 모습이 멋있다", "김조광수 김승환 소송제기, 두 분의 사랑을 지지합니다", "김조광수 김승환 소송제기, 과연 어떤 판결이 나올지 궁금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