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9 00:30

구글 무인 자동차, 2017년 상용화 예정 '도심 주행 테스트 성공'

기사입력 2014.04.29 20:31 / 기사수정 2014.04.29 20:31

구글 측의 무인 자동차 프로젝트가 도심 주행 테스트에 성공했다. ⓒ 영국 데일리메일
구글 측의 무인 자동차 프로젝트가 도심 주행 테스트에 성공했다. ⓒ 영국 데일리메일


▲ 구글 무인 자동차 ⓒ 영국 데일리메일 ☞원본사진 보러가기 (클릭)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구글 무인 자동차 프로젝트가 2017년 상용화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2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구글 측이 최근 개발 중인 무인 자동차의 도심 주행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 무인 자동차 프로젝트의 리더인 크리스 엄슨 수석 엔지니어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 일대에서 도심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도심 주행에선 예측 불가능한 장애 요소들이 불쑥 튀어나오는 등의 여러 가지 상황이 연출될 수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 테스트보다 훨씬 더 까다롭다"고 설명했다.

구글 무인 자동차는 2017년 상용화를 목표로 진행 중이며, 앞서 구글은 그동안 '셀프-드라이빙카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구글 내 비밀 연구소 '구글 X(Google X)'에서 렉서스 SUV 차량에 레이저, 레이다, 카메라 등 장치들을 장착해 실험을 추진해왔다.

특히 구글은 자동차 전용 도로에서의 주행 실험 테스트에서는 12만km 무사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