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1:15
연예

'공유TV' 혜믿스님 출연, 화제의 독설멘토 정체 공개

기사입력 2014.02.18 16:20 / 기사수정 2014.02.18 16:20

이준학 기자


▲공유TV 좋아요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힐링멘토 혜민스님을 패러디해 SNS 스타로 떠오른 누리꾼 '혜믿스님'이 tvN '공유TV 좋아요'에서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다.

tvN은 18일 "'혜믿스님'이 '공유TV 좋아요'를 통해 방송 최초로 얼굴을 공개한다"며 "어머니와 친구에게도 알리지 않았던 자신의 SNS 활동을 방송에서 밝히는 이유와 어떻게 현대인의 가려운 곳을 긁는 독설멘토가 될 결심을 했는지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상에서 '허망하다(@humanghada)'는 아이디를 쓰고 있는 이 누리꾼은 2012년 혜민스님의 힐링 메시지를 살짝 비틀어 현실풍자를 선보였고, 일상의 소재를 활용해 반전 재미를 선사해 왔다. 희망을 말하는 멘토 혜민스님과는 정반대로 극도의 허무주의를 달리는 '혜믿스님'의 트위터는 경쟁과 빠듯한 일상 속에 지친 현대인에게 참신하게 다가갔다. 현재 트위터 팔로워만 수만 명에 혜민스님 본인도 팔로우를 하고 있을 정도로 SNS 화제의 인물이다.

'공유TV 좋아요'의 권성욱 PD는 "지난 첫 회 방송에서 재미와 감동, 누리꾼들이 공유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골고루 다뤘다면, 이번 주에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인물들을 초대해 즐거운 오프라인 대화를 가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공유TV 좋아요'는 국내 최초 SNS 예능으로 '공유'와 '공감'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지는 토크쇼이다. SNS를 비롯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인물이나 공감글, 재미있는 사진과 영상 등을 시청자와 공유하며 공감의 표시인 '좋아요'를 더 많이 받은 사연이 승리하는 토크 배틀이 펼쳐진다.

'혜믿스님'의 정체가 공개되는 '공유TV 좋아요'는 18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공유TV 좋아요'의 진행자인 김구라, 김성주, 이경규 ⓒ tvN]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