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8 02:33

[진격의 거인 패러디-1] 오프닝곡 '홍련의 화살' 들리는대로 들으면? (동영상 연재)

기사입력 2013.09.26 03:42 / 기사수정 2013.09.26 04:14

이우람 기자
일본을 비롯해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화 '진격의 거인'에서 쉽게 헤어나올 수 없는 것은 '진지한 스토리'만큼이나 '진지한 패러디'물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대중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무한도전'·'SNL 코리아' 등에서도 각자의 엣지에 맞는 패러디를 선보였을 정도다. 잔인한 거인만큼이나 잔인한 웃음을 선사할 '진격의 거인' 패러디물을 연재를 통해 소개해본다..[편집자주] 

▲ 응? 
'진격의 거인' TV애니메이션판에서 시청각을 사로잡는 것이 있으니 바로 '오프닝곡'이다. 1~13.5화까지의 오프닝을 장식하는 이 노래의 제목은 '홍련의 화살'(紅蓮の弓矢)이다. 일본 가수 '링크드 호라이즌'(Linked Horizon)이 부른 이 노래는 웅장한 배경음과 승리를 갈망하는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서비스가 되고 있을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데 이 노래가 최근 국내 누리꾼들을 통해 새롭게 다시 태어났다. 이는 초반에 등장하는 'attack on titan'이라는 가삿말이 결정적인 원인제공을 했으니…그 결과 [진격의 거인 오프닝곡 들리는대로]라는 검색어가 생성이 됐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자세한 설명은 불필요할 듯하다. 백문이 불여일견!

▶ [동영상 보기!]



▶ 진격의 거인 패러디-2 예고 

단순히 들리는대로가 아닌, '홍련의 화살'를 통째로 뜯어 다시 만든 패러디물. '패러디-1'과 '패러디-2'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50대50인 가운데, 여러분의 선택은? 



▶ 진격의 거인은? 

작가는 1986년생인 이사야마 하지메다. '진격의 거인'은 인간을 포식하는 다수의 거인들에 의해 인류가 존망의 위기에 처한 가상의 상황에서 주인공인 엘렌, 미카사, 아르민이 '조사병단'에 소속돼 거인에 대항하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011년 일본의 만화 대상을 휩쓰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Editor] 이우람 기자 milan@xportnews.com ⓒ 진격의 거인 패러디물 캡처·aniplustv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