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조광수 결혼식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영화감독 김조광수와 김승환의 결혼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7일 김조광수와 김승환은 '당연한 결혼식'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서울 청계천 광통교 앞에서 공개적으로 결혼식 행사를 진행했다.
김조광수와 김승환의 공개 결혼식은 국내 첫 동성연인의 결혼식이라는 점에서 인권 단체와 기독교 단체 사이의 파장을 불러일으키며 논란이 불거졌다.
또한 김조광수 감독이 여러 차례의 방송 출연으로 인해 대중적으로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들의 행보에 대한 파급력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급증시켰다.
김조광수는 "동성애자가 결혼할 수 있는 권리를 얻어내기 위해 요란 법석을 떨 수밖에 없었다. 우리를 계기로 동성애자들도 결혼을 선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공개 결혼식 계기를 밝혔다.
김조광수와 김승환의 결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조광수 결혼식, 행복하시길 빌게요", "동성결혼 지지합니다", "김조광수 결혼식 지켜봤는데 뭉클했어요", "김조광수 결혼식, 용기가 대단한듯" 등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김조광수 결혼식, 솔직히 이해가 되진 않는다", "김조광수 결혼식, 반대하는 사람도 많았던 듯", "법적으로 부부도 아닌데 결혼식만 올리면 부부냐, 말도 안 된다" 등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내기도 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김조광수 결혼식 ⓒ 엑스포츠뉴스DB]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