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3:28
연예

손예진 유리, 대기업 면접관들이 뽑은 '호감형 얼굴'

기사입력 2013.09.03 13:55 / 기사수정 2013.09.03 13:55

대중문화부 기자


▲ 손예진 유리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배우 손예진과 소녀시대 유리가 대기업 면접관들이 뽑은 호감형 얼굴로 꼽혔다.

오는 3일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는 하반채 공채 시즌을 맞아 취업준비생을 위한 '면접에 유리한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김병옥 취업 컨설턴트와 우현증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초대해 면접관들이 선호하는 호감형 얼굴의 특징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메이크업 비법과 면접 시 주의해야하는 점 등 유용한 정보들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 호텔, 은행의 대기업 면접관들이 뽑은 호감형 얼굴의 특징을 소개한다. 면접관들은 여자 연예인 중 '가장 신뢰가는 호감형 인상'으로 손예진과 유리를 꼽았다. 손예진의 '드러낸 이마와 아름다운 미소', 유리의 '신뢰감을 주는 단정한 입매'를 높이 평가하며 면접에 유리한 인상의 특징을 소개한다.

취업전문가들은 이마를 가린 것보다는 훤히 드러내어 이목구비가 정확히 나오는 것을 추천했으며, 정장 속 셔츠와 탑 중에서는 탑을 선호했다. 또한 웃을 때에는 잇몸이 드러나는 것보다는 치아가 반 정도 보이게 웃는 것을 강조하며 신입사원으로 밝고 참신한 이미지로 메이킹하기 위한 다양한 팁을 전수한다.

무엇보다 호감형 인상을 만들 수 있는 '면접 하이패스 메이크업'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됐다. 면접에서 '첫 인상을 가늠하는 3초'를 사로잡을 수 있는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하는 것. 피부는 물광이나 펄광 대신 매트한 느낌으로 하되, 입체감 있는 얼굴로 표현하는 방법과 총기 있는 눈매로 보이기 위한 아이메이크업 등 차원이 다른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메이크오버'는 3일 밤 9시 '겟잇뷰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손예진 유리 ⓒ CJ E&M 제공]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