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프로게이머 송병구가 아마추어 플레이어와 함께 '스타크래프트2' 공략에 나섰다.
지난 25일 서울 안암동 소재 '휴 PC방'에서 인기 프로게이머 송병구(삼성전자 칸)가 참석한 가운데 전국의 아마추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스타2 군단의 심장 전국 PC방 토너먼트'가 진행됐다.
송병구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로 진행됐던 e스포츠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네 명의 선수인 '택뱅리쌍(김택용, 송병구, 이제동, 이영호)' 중 맏형이다.
이 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진행되었고, 1시부터 2시까지는 송병구의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전략 강의 및 질문 답변 코너가 열렸다.
팬들은 대형 화면을 통해 송병구의 플레이를 직접 보며 강의를 들었으며, 송병구는 유닛 사용법부터 상황에 따른 전법까지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팬들의 게임 외적 질문들이 쏟아졌고, 송병구 선수는 재치 있게 답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가 마무리 된 후 송병구는 "나도 아마추어 시절에 PC방 대회에 몇 번 참가 했었고, 입상까지 한 적이 있다"며 "PC방 대회에 참가하는 아마추어 게이머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 위해 행사에 참석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스타2 군단의 심장 전국 PC방 토너먼트'는 만 12세 이상의 군단의 심장을 즐기는 아마추어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토너먼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참가 접수와 PC방 현장 신청을 통한 오프라인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번 토너먼트는 참여하는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개인전/팀전 각각 1등 10만 원, 2등 5만 원의 상금이 증정된다.
스타크래프트2 PC방 토너먼트에서 금주 펼쳐질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토너먼트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C방 토너먼트 페이지(http://kr.battle.net/sc2/ko/blog/2767173) 또는 블리자드 PC방 고객센터(1544-2228)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강의 중 활짝 웃고 있는 송병구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