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3:50
연예

가짜 싸이, 한국계 입양아 출신 "싸이가 내 인생 바꿨다"

기사입력 2013.05.25 15:18 / 기사수정 2013.05.25 15:21

대중문화부 기자


▲가짜 싸이

[엑스포츠뉴스=김은지 기자] '가짜 싸이'의 정체는 한국계 입양아 출신 프랑스인인 것으로 드러났다.

24일 방송된 SBS '8시 뉴스'에서는 프랑스 현지에서 '가짜 싸이' 드니 카레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SBS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국적인 드니 카레는 "나는 일각에서 오해한 것처럼 중국인이 아니라 서울에서 출생해 3세 때 프랑스로 입양된 한국인이고 본명은 김재완이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드니 카레는 싸이 행세를 한 계기에 대해 "지난해 클럽에 놀러 갔을 때 '싸이를 닮았다'는 말을 듣고 싸이 닮은 꼴 역할을 했다"며 "나와 싸이는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다. 싸이가 내 인생을 바꿨다"고 말했다.

그는 "싸이와 직접 만나고 싶다"며 "아직 한국말도 못하고 한국에도 가본 적이 없지만 싸이 덕분에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졌다"고 전했다.

한편, '가짜 싸이'로 유명세를 탄 드니 카레는 프랑스 방송에도 출연했으며 프랑스 전역을 돌며 공연도 하고 음반도 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드니 카레는 칸 국제영화제에서 싸이와 꼭 닮은 모습으로 경호원까지 대동하고 등장해 할리우드 톱스타들과 스스럼없이 만나고 외신으로부터 진짜 싸이로 오해 받는 등 각종 해프닝을 일으킨 바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가짜 싸이 드니 카레 ⓒ SBS]


대중문화부 김은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