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9:57
게임

워게이밍, 오픈 소스 개발 재단에 재정 지원 계획 발표

기사입력 2013.05.23 20:02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이 23일 주요 오픈 소스 개발 재단에 대한 재정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재정 지원 대상은 리눅스 소프트웨어 재단(Linux Software Foundation), 장고 소프트웨어 재단(Django Software Foundation), 그리고 위키미디어 재단(Wikimedia Foundation) 등 세 곳이다.

비디오게임 퍼블리셔이자 개발사인 워게이밍은 자사의 성공적인 게임 타이틀을 더욱 견고하게 하기 위한 방안으로 다양한 오픈 소스 기술을 활용해왔다.

나아가 기존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만이 아니라 향후 이들 기술이 더욱 성장하고 진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하기 위해 기술 개발 업체에 대한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워게이밍의 솔루션 설계자인 막심 멜니카우는 "워게이밍은 서버 가동에는 리눅스(Linux)를 활용하고, 웹 프로젝트 체계 수립에는 장고(Django)를, 연구 활동에는 위키미디어(Wikimedia)를 적용하는 등 이미 다양한 오픈 소스 기술들을 활용해 전설로 불릴 만한 MMO 세계를 구축해왔다"며, "이와 같은 굉장한 기술력을 갖춘 툴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준 모든 개발자와 테스터, 유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들이 앞으로도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워게이밍]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