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6:00

[캠핑특집] 캠핑족만 아는 '캠핑용품' 알뜰 구매 비결은?

기사입력 2013.05.23 17:10 / 기사수정 2013.05.24 10:44

강정훈 기자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부담스럽죠. 캠핑용품들이 한두 푼 하는 것도 아니고. 요즘 여기저기서 불황이라고들 그러는데, 캠핑이나 다니면서 여유부릴 때가 아니잖아요?"

30대 직장인 이용덕 씨는 최근 친구들에게 이끌려 캠핑을 다녀온 후 그 매력에 푹 빠졌다. 굳이 야외에 텐트를 세워 먹고 자고 다시 해체하는 고생을 왜 사서 하나 했지만, 막상 캠핑을 떠나보니 자연 속에서 몸을 움직이는 활동이 그 동안 책상 앞에 앉아 머리만 쓰던 스트레스를 훨훨 날려버릴 수 있었던 것. 생각보다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도 용덕 씨의 마음을 흔드는데 한몫 했다. 

하지만 막상 캠핑에 입문하려고 이것저것 따져보니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었다. 여러 가지 알아둬야 할 지식도 많아야 했고, 무엇보다 캠핑 장비를 갖추는 게 덜컥 부담으로 다가온 것.
 
"요즘은 그냥 텐트에 코펠만 있으면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텐트도 타프니 리빙쉘이니 딸린 장비도 많고 종류도 많고…, 가격도 좀 괜찮다고 하는 브랜드 제품들은 헉 소리 나고요" 

요즘 캠핑업계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용덕 씨 같은 초보 캠퍼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아, 현대, 한국지엠 등 자동차업계가 캠핑업계와 손잡고 오토캠핑에 필요한 자동차와 장비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이벤트가 많다. 이런 프로모션들을 잘 이용하면 공짜로 캠핑을 즐길 수도 있고, 캠핑용품의 구입도 저렴하게 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합리적 명품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 프라도는 캠핑의 필수품만 모아 할인해서 판매하는 텐트 스타트 세트를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배우 송일국을 내세우며 합리적 명품을 고집하는 캠핑용품 프라도(www.prado.co.kr)의 스타트 세트는 텐트와 의자, 테이블로 구성된 그야말로 필수품목이다. 스타트 세트는 4계절용 벤타나4와 릴레스체어 2개, 폴딩테이블로 구성됐다. 스타트 세트는 1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선착순 300명에게 23만원 상당 캠핑 하이테크 워치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행사는 6월말까지 진행된다.

캠핑전용 하이테크 워치는 텐트를 설치 할 때 주변환경의 정보(고도, 현재기온, 방향, 기압, 시간, 습도, 날씨예보)를 위성을 통해 실시간 제공한다.

벤타나4는 돔텐트와 타프의 결합형으로 4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 돔텐트와 타프를 구성하면 70만원이 넘지만 거실형텐트는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가격도 오히려 더 저렴하고 설치와 철수시에도 간편한 장점이 있어 최근 캠핑 트랜드는 거실형이 대세다.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