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화 'This Love'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신곡 'This Love'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신화는 10일 오후 신화컴퍼니 공식사이트와 엠넷닷컴 '신화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정규 11집 'THE CLASSIC' 타이틀곡인 'This Love'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신화는 이번 'This Love'를 통해 국내 최초 '보깅댄스(Voguing Dance)'를 선보인다. '보깅 댄스'는 1990년대 마돈나의 5집 '보그(VOGUE)'의 인기와 함께 전파된 것으로 모델 포즈에서 따온 손동작을 이용해 리듬을 표현하는 춤이다. 춤의 동작들이 모델이 포즈를 취하는 듯한 스틸컷을 연상케 한다.
공개된 영상 속 신화 멤버들은 지금까지 선보였던 파워풀한 칼군무와는 다르게 각자의 개성을 살린 섹시미가 강조된 동작들을 선보였다. 또한 함께 들려오는 'This Love'의 소절은 신화가 지난 해 발매한 '비너스'에 이은 또 다른 일렉트로닉의 장르를 연상케 했다.
신화는 앞서 초도 4만 장으로 제작된 11집 'THE CLASSIC'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의 완판 기록을 세우며 일반판 '땡쓰 에디션'을 발매하기로 결정했다.
신화는 오는 16일 11집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This Love'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신화 'Thin Love' 뮤비 티저 영상 ⓒ 해당 영상 캡처]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