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조영준 기자] '직장의 신'에 등장하는 미스김(김혜수 분)의 패러디물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KBS2 월화드라마 '직장의 신'은 지난 달 29일부터 공식홈페이지에서 '환상의 패러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에 영화 포스터 패러디, 월간지 패러디, 바비인형 패러디 등 다양한 패러디물이 선보이고 있다.
영화 '연애의 온도'를 패러디한 '직장의 온도'에서 미스김은 장규직에 '뽀뽀'를 당하자 눈물을 흘리고 있다. "빰에 파리가 앉았다"라는 문구도 넣어 극 중 '벚꽃뽀뽀 사건'을 '파리가 앉은 사건'으로 일축한 미스김의 냉정함을 떠올리게 하는 패러디다.
또한 영화 '남자사용설명서' 포스터를 패러디한 '미스김 사용설명서'에는 '성공률 100% 칼퇴의 비결', '슈퍼 계약직 미스김이 궁금해?' 등의 재치있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슈퍼맨 리턴즈'를 패러디한 영화포스터에는 '124개의 잡다한 자격증으로 무장한 미스김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여성 월간지를 패러디한 이미지도 눈길을 끌고 있다. 미스김 인터뷰를 커버스토리로 내세운 이 사진은 '직장생활' 사은품으로 미스김 전용 뚫어뻥을 제시해 웃음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여기에 미스김 인형도 등장했다. '직장의 신' 홈페이지에는 '바비인형'을 패러디한 '미스김 인형'을 출시한다는 게시물도 올라왔다.
한편 제작진은 21일까지 홈페이지에 올라온 패러디물 중 심사 및 추첨을 거쳐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직장의 신' 13회는 오는 13일 KBS2TV에서 방영된다.
조영준 기자 spacewalker@xportsnews.com
[사진 = 직장의 신 패러디물 (C) 직장의 신 공식 홈페이지]
조영준 기자 spacewalk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