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최근 유통과 IT업계에서 소비자가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체험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카메라 업계에서는 이미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존 고객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부터, 다양한 장소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객들이 능동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러한 프로모션은 대상을 세분화해 각 대상별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고, 합리적인 구매를 돕는다는 면에서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마케팅 전략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브랜드 '인스탁스'에서는 연인과 함께하는 '인스탁스 커플 출사단'을 모집한다.
'인스탁스 커플 출사단'은 젊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사진에 담을 수 있도록 '10장으로 만나는 우리커플 인스탁스 여행기'라는 주제로 28일 서울 부암동 일대에서 진행된다.
먼저, 기존 인스탁스 사용고객을 대상으로 총 10커플(20명)을 선정해 진행하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인스탁스 필름과 앨범이 제공된다.
또한 출사단 커플 미션을 수행하면서 촬영한 사진 중 우수작을 뽑아 총 3팀에 '인스탁스 미니8' 카메라와 블로그 포스팅 우수작을 선정해 최고급 모델인 인스탁스 미니50s 블랙도 경품으로 전달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fujifilmkorea)을 참조하면 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필리핀 마닐라와 세부로 출사여행을 떠나는 '온필 필리핀 원정대'를 진행한다.
온필 필리핀 원정대는 니콘과 필리핀 관광청, 필리핀 포털 사이트 온필이 함께하는 행사로 오는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마닐라와 세부 두 팀으로 각 각 10명씩 출발한다.
마닐라팀은 3박5일 일정으로 개그맨 정종철이, 세부 팀은 4박5일간 신인가수 이유림이 출사에 동행한다.
신청방법은 온필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주소와 사용하는 카메라 모델명, 직접 촬영한 사진과 간단한 자기 소개 등을 작성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대학생, 대학원생 대상 마케팅 챌린지 프로그램인 '캐논위더스(CANON WITH US)' 4기를 모집한다.
캐논위더스는 매회 소수 정예의 대학생, 대학원생을 선발하여 운영하는 '실전형 마케팅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캐논위더스 멤버로 선발되면 캐논 브랜드와 제품의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뿐 아니라 실행까지 직접 수행하게 된다.
최종으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캐논의 제품 대여 지원과 제품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되며, 수료증 및 부상이 수여된다.
모집기간은 28일까지이며, 대학생(휴학생 포함) 혹은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캐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러리스 카메라인 삼성 스마트카메라 'NX300'과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함께 명동, 압구정 등 전국 주요 푸마 매장 10곳에 NX300 체험존을 마련한다.
해당 매장을 방문해 우사인 볼트 세러모니 포즈 사진을 올리면 영화 예매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체험 마케팅 프로그램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친밀감을 제공하고 기존 구매 고객과 신규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인스탁스 커플 출사단 ⓒ 한국후지필름]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