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2:22
연예

'발라드힙합의 정석' MC한새 7집 두번째 CD 발매

기사입력 2012.11.14 19:21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일곱번째 정규음반을 발매하고 다시 언더그라운드의 품으로 돌아온 MC한새가 14일 7집 두 번째 CD 'Starface(스타페이스)'를 발표했다.

MC한새는 가리온, 주석, MC스나이퍼 등과 함께해 온 '힙합 1세대'로 1999년 인터넷을 통해 음악이 먼저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2000년 인터넷 판매와 음반소매점 한곳에서 언더그라운드로 발표했던 앨범이 만장 이상 판매되면서 두각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미국 MP3 싸이트에서 언더힙합부분 3위에 랭크되며 힙합의 본토 미국에서 러브콜을 받기도 한 독특한 이력도 가지고 있다.

미국 기획사 관계자는 "MC한새의 음악은 서정적인 멜로디를 힙합에 이용한 것이 정말 신선하다"면서 한국인 통역을 통해 팩스로 계약서를 보내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입대를 앞두고 있던 MC한새는 군문제로 인해 미국진출을 포기하고 한국에서 6장의 음반을 발표해왔다.

이번 정규 7집 'FACE'는 2CD로 제작돼 CD1은 지난 9월 14일 발매됐으며, 이번에는 CD2가 발매되는 독특한 형식을 취했다.

'CD1 Ghostface(고스트페이스)'에는 MC한새 스스로가 원하는 개성있는 음악 13곡이 담겼고, 'CD2 Starface'에는 대중이 원하는 음악이 각각 13곡씩 수록돼 26곡이라는 긴 런닝타임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MC한새는 자신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음반부터 소니뮤직과 유통과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도모와 손잡고 독자적인 인디 뮤지션의 길을 선언했다.

MC한새의 7집 두번째 발매본 'Starface'는 부드럽고 재치있는 음악으로 꾸며져있다. 타이틀곡 'Make U Mine'은 하지원의 운동화 광고음악으로 유명한 '로맨틱멜로디초비', 'STi'와 함께 부른 곡으로 좋아하는 감정에 서툰 여자를 대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재치있는 언어로 표현했다.

이 외에도 MC한새 싱글발표곡으로 지난 2009년 최고의 히트를 누렸던 '전화해줄래', '아프다' 등이 새로운 연주와 보컬로 재탄생했으며 이전 발표했던 'Ghostface'의 수록곡 '실험2'의 시리즈 '실험1', '목포집'에 이어 '짜장과 짬뽕'이란 곡으로 웃음을 주고 있다.

또 이번 음반에서는 로맨틱멜로디초비, bora, STi, 미라, 안지연, Ryuna, 백재아, 황정미 등 색깔있는 보컬을 감상할 수 있어 MC한새의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소니뮤직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