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8:20
연예

박성광, 김치공장 대표이사 취임…오가원 확보

기사입력 2012.11.14 14:13 / 기사수정 2012.11.14 14:22



▲ 박성광 김치공장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개그맨 박성광이 대형 유기농 김치공장 ㈜오가원의 대표 이사로 취임, 자체 김치생산 공장을 보유한 연예인 김치 CEO로 거듭났다.

박성광 측은 "시장확대를 위해 유기농 김치 제조 및 생산에서 최고의 노하우를 보유한 ㈜오가원의 공동대표로 12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박성광은 2011년 12월 김치회사를 론칭, 가장 깨끗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해오며 오바마 대통령에게 김치를 보내는  등 독특한 콘셉트와 황당하리만치 톡톡 튀는 마케팅을 무기로 틈새시장을 차근차근 공략해왔다.

이어 2013년 해외 수출 등의 목표에 따라 자체 공장 확보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 자신의 첫 김치 공장을 갖게 됐다. 많은 연예인들이 김치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만 자체 공장을 확보하며 김치를 생산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그의 남다른 행보의 누리꾼들의 관심도 모아지고 있다.

개그맨 박성광의 대표이사 취임에 따라 ㈜오가원은 정식 사명을 '박성광의 ㈜오가원'으로 변경하고 이에 따른 절차를 밟고 있다. 또한 기존의 브랜드인 '박성광의 엄마엄마김치'에서 더 인지하기 쉽고 친근하도록 자신의 이름이 들어간 '박성光(광) 김치'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기로 결정했다.

'박성光 김치'는 연예인 김치 브랜드 가운데 드물게 자체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국내 최고수준으로평가받는 ㈜오가원의 유기농 김치 노하우까지 흡수해 연예인 김치뿐만 아니라 일반 김치 브랜드들과도 경쟁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박성光 김치의 관계자는 "유기농김치공장을 확보하고 자체 김치 공장에서 김치를 생산하게 되면서 단순히 목표 달성에 그치지 않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소비자들을 더욱 만족시켜야 한다는 사명감을 함께 갖게 됐다"며 "박성광 대표 역시 자신의이름을 내건 만큼 제품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어 이름처럼 밝은 빛을 금방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박성光 김치는 현재 11번가와 손잡고 김장철 주부들의 일손을 덜 수 있는 '박성光 절임 배추'를 선보이고 주문을 받고 있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박성광 김치공장, 박성광 ⓒ 박성광, 엑스포츠뉴스DB]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