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2:05

여름철 휴가지서 즐길수 있는 인기 요리 레시피 공개

기사입력 2012.08.08 15:07

강정훈 기자
[아웃도어K=강정훈 기자] 연일 30도가 넘는 찜통 더위로 우리의 마음은 이미 시원한 바다와 산, 계곡, 캠핑장에 가 있다.

휴가를 생각하면 아름답고 시원한 자연과 함께 휴가지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나누어 먹는 맛있는 요리도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다.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는 휴가지에서 잘 어울리며 인기가 높은 요리인 찌개와 삼겹살 요리를 테마별로 제안했다.



▶휴가지에서 즐기는 찌개 요리 - 애호박 돼지고기찌게

시원한 산이나 바닷가에서 실컷 놀다 보면 따뜻하고 얼큰한 찌개요리가 먹고싶어 진다. 휴가지에서 돼지고기 찌개를 끓을 때 김치를 주로 이용하지만 김치 대신 제철 야채인 애호박을 이용해도 맛있는 돼지고기 찌개를 끓을 수 있다.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애호박, 양파, 대파, 식용유, 마늘, 고추가루, 맛술, 국간장

[레시피]
1.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 앞다리살과 애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고 대파와 양파도 썰고, 마늘은 다져준다.
-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지방이 적고 비타민 B1이 풍부하고 어깨부위의 고기로 육색이 적고 영양가가 높다. 애호박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섬유소가 풍부한 야채다.

2. 달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준다. 조금 익으면 대파와 양파를 넣어 더 볶다가 애호박을 넣어 함께 볶다가 국간장, 맛술을 넣은 후 더 볶아준다.

3. 물을 붓고 돼지고기가 익을 때까지 끓이다가 다진 마늘을 넣어 한소끔 끓은 후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애호박 돼지고기찌게 완성.



▶휴가지에서 삼겹살 맛있게 먹기 - 매실삼겹살볶음

산, 바다, 계곡, 캠핑 등 어느 휴가지에도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중 하나가 또 다른 별미와 추억으로 다가오는 삼겹살이다. 휴가지에서는 삼겹살을 불판에 지글지글 구워먹는 것도 일품이지만 고추장으로 양념된 매실 삼겹살볶음의 맛도 뛰어나다.

[재료]
삼겹살, 실파, 잣, 다시마국물
- 삼겹살 양념 : 고추장, 매실장아찌, 매실청, 설탕, 다진 마늘, 청주

[레시피]
1. 삼겹살은 적당한 크기로 칼질을 하고 매실짱아찌도 함께 준비한다. 불에 삼겹살을 넣고 고루 버무린 다음 매실짱아찌를 넣고 다시 양념이 잘 베이도록 버무린다. 4시간 이상 숙성되면 더 좋은 맛을 즐길 수 있다.

- 매실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성분 중에 구연산, 무기질 등 유익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우리 인체에 부족하면 안 되는 마그네슘, 아연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미용식으로도 좋다.

2. 양념된 삼겹살을 팬에 넣고 다시마 국물을 부어 볶음을 한다. 국물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저어가면서 볶음을 하여 그릇에 담아내고 실파와 잣을 뿌리면 매실삽겹살볶음 완성. 이때 국물이 자박자박 하면 삼겹살을 팬의 온도에 맞게 잘 저어주어야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낼 수 있다.

- 매실삼겹살은 양념을 한 후에 캠핑장에서 구워먹어도 맛이 좋고 팬에 볶음을 하여도 좋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이지데이 제공]  

강정훈 기자 outdoo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