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CJ E&M 넷마블이 19일 '완미세계'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지난 2007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완미세계'는 이번 '흑야전설' 업데이트를 통해 큰 변화를 예고했다.
먼저, 고레벨 콘텐츠인 신규 지역 '곤륜'이 추가된다. 9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는 이 지역은 '완미세계'를 파괴하려는 창조신에 맞서 펼쳐지는 모험을 배경으로 '흑살회', '묵룡회', '천령회' 등 신규 세력이 새롭게 등장한다. 이용자는 3개의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되며, 한층 강화된 커뮤니티와 함께 '백공작 세트' 등 신규 장비와 유럽풍 의상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 앞서 영상을 통해 사전 공개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던 신규 던전 '무극환'도 선보인다. 최대 10명이 참여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신규 던전 '무극환'에는 인간형 몬스터 '카다스'와 '키모라' 등 강력한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또한, 다른 이용자의 아이템 가방을 확인할 수 있는 '투시' 능력과 일정시간 적을 동물 상태로 변신시키는 '정령의 저주' 스킬 등 캐릭터 기술이 45종 추가되며, 전 직업 스킬 밸런스와 데미지 개편 및 화면캡처 기능도 개선된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신규 콘텐츠로 하여금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완미세계만의 참신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초대형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계속해서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25일까지 점프 이벤트를, 7월 23일까지 신규 가입 및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완미세계 ⓒ CJ E&M 넷마블]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