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1:48
연예

서현 반기문 인증샷, '여수 엑스포 홍보대사 됐어요'

기사입력 2012.05.03 16:48 / 기사수정 2012.05.03 16:50

이나래 기자


▲서현 반기문 인증샷 ⓒ SM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걸 그룹 '소녀시대' 멤버 서현이 오는 12일 개막하는 2012 여수 엑스포 유엔관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이에 서현은 지난 3월 말 서울의 한 호텔에서 위촉식을 가졌으며, 반기문 UN 사무총장으로부터 직접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반기문 총장은 위촉식에서 서현의 홍보대사 활동으로 인해 특히 학생, 청년 등 많은 관람객이 유엔관을 찾아 바다와 해양의 보존과 지속 가능한 사용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며 서현의 적극적인 유엔관 홍보활동을 당부했다.

이에 서현은 "평소 존경해온 반기문 총장님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을 직접 받게 돼서 기쁘다.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대사로서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엔관 사무국은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유엔관을 더 많은 분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글로벌적 인기를 얻고 있는 소녀시대의 멤버 서현을 선택했다. 서현 역시 세계인들에게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보여줄 유엔관의 취지에 공감해, 홍보대사 직을 흔쾌히 수락했다"며 홍보대사 발탁 배경을 전하기도 했다.

여수엑스포에서 선보일 유엔관은 '우리의 삶을 이어주고 미래를 보장하는 바다와 연안: 선택은 당신의 것!'을 주제로, 반기문 사무총장의 주도 하에 24개 유엔기구가 참여하여 해양과 연안의 중요성을 보여주게 되며, 상설전시와 더불어 영화상영, 모의 유엔총회, UN데이,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서현은 태연, 티파니와 함께 유닛 '소녀시대-태티서'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