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0:00
연예

주상욱, 쉼 없는 캐릭터 변신…스크린-브라운관 '대세남' 우뚝

기사입력 2012.04.04 09:13 / 기사수정 2012.04.04 13:12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배우 주상욱이 쉼 없는 캐릭터 변신을 이어가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누비고 있다.

MBC 주말특별기획 '신들의 만찬'에서 허당기 다분한 캐릭터 '최재하'로 호연을 펼치고 있는 주상욱이 영화 '간기남(감독 김형준)'에서는 반듯하고 성실하지만 융통성이라고는 전혀 없는 한길로 형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주상욱은 실장님 이미지에 굳어진 듯 보이던 캐릭터를 스스로 탈피하며 점차 같은 캐릭터에 국한된 것이 아닌, 입체적이면서도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충무로와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진정한 대세 배우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특히 주상욱은 '신들의 만찬'에서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허당 캐릭터로 변신을 시도, 매주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며 전작인 '특수사건전담반 TEN'과는 180도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호평을 듣고 있다.

또한, 주상욱은 'TEN'에 이어 한번 더 형사로 출연하는 영화 '간기남'에서는 전작과 다른 캐릭터의 형사로 이미지를 탈바꿈하기 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쓰며 철저히 대본 분석을 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관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캐릭터의 한계가 없는 연기파 배우로 전성시대를 시작한 주상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누비는 주상욱의 행보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주상욱과 성유리의 본격적인 러브라인이 시작될 예정인 MBC 주말특별기획 '신들의 만찬'은 매주 주말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되며, 주상욱, 박희순, 박시연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간기남'은 오는 11일 개봉 예정이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주상욱 ⓒ MBC, 더홀릭컴퍼니]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