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8 14:18

정지현선수는 왜 바나나우유를 찾았을까?

기사입력 2004.08.27 23:09 / 기사수정 2004.08.27 23:09

박지완 기자
 쾌거를 이룬 정지현 선수... 모든 선수들이-특히 개체량이 있는 복싱, 태권도,유도,레슬링 등등- 부딪치는 문제 감량..... 

 이건 어쩌면 강도높은 훈련보다 더한 고통일수도 있을게다.  그러면 정지현 선수는 왜 바나나우유를 찾았을까?  

 이건 임산부가 신맛을 찾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생각된다. 임산부가 간이 손상돼 신맛을 찾는것처럼, 우리가 잘아는 다이어트-감량 을 하게 되면 인체의 중요한 영양소인 당이 고갈된다. 그래서 본래 지방에서 분해해서 공급했던 당이 어쩔수 없이 근육에서 분해가 되고, 부족한 당으로 인해 고칼로리 단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찾게 되는 거다.  그래서 몸이 이 고비를 못참게 되면 당연히 요요현상이 생겨 원래의 체중 혹은 그 이상의 체중을 갖게 된다.

 정지현 선수는 당부족으로 인해 감량의 고비에서 고단백 단 음식인 바나나우유를 떠오르게 된것이다. 아마 정지현 선수는 평생 바나나우유 걱정은 안해도 될것같다. 국민 모두가 바나나 우유를 사주고 싶어해서 말이다..

그러나 또다른 큰경기를 위해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으시길... 

*요요현상

식이요법에 의한 다이어트로 한때 체중이 감량되었다가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급속하게 복귀하거나 그 이상으로 증가하는 현상.

*당

일반적으로는 설탕을 가리키나, 화학적으로는 당류(saccharide) 중에서 물에 녹으면 단맛이 나는 것(단당류와 대부분의 올리고당류)의 총칭.
 

박지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