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1 12:46
스포츠

[맨유 팬페이지] '유스 시스템 믿는다’는 퍼거슨, 옳은 선택일까?

기사입력 2011.10.25 19:42 / 기사수정 2011.10.25 19:42

안승우 기자


 [퍼기경]

맨유의 퍼거슨 감독이 구단의 선수 운영 방식을 밝히며 돈으로 선수를 사들이는 많은 구단들을 우회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자금력만으로 선수 영입을 해결하려는 다른 구단들과 달리 맨유는 다른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주장인데요.

 

퍼거슨 감독은 영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돈으로 당장 선수들을 살 수 있을지는 몰라도 선수의 충성심까지 살 수는 없다. 맨유는 다른 구단들과 달리 유스 시스템에 주목하거나 치차리토의 경우처럼 가능성 있는 유망주에 주목하고 있다”며 본인들이 옳은 방향으로 나가고 있다는 것을 역설했습니다. 하지만 소식을 접한 많은 팬들은 ‘애슐리 영이나 필 존스에 투자한 돈은 어떻게 설명할 것이냐’, ‘유스 시스템에 집중하다가 맨시티한테 진 거다’, ‘거금을 들이더라도 좋은 영입이 필요하다’는 반응을 통해 퍼거슨 감독의 주장과 상반된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맨유는 당장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 많은 선수들과 루머를 뿌리고 있습니다. 과연 퍼거슨 감독의 주장과는 달리 맨유가 거물급 스타를 영입할지, 아니면 애초의 방식대로 유스 시스템에만 집중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쪽을 지지하시나요?

 

[사진 = 퍼거슨 감독 ⓒ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홈페이지 캡처]



안승우 기자 seungwoo19@naver.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