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1 17:30
연예

'57세' 김범수, '상위 2% 영재' 딸 앞 오열…"CCTV 같다니" (아빠는 꽃중년)[종합]

기사입력 2024.10.11 08:15 / 기사수정 2024.10.11 08:15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아빠는 꽃중년’의 김범수가 ‘상위 2%’ 언어 천재이자 독립적인 기질을 갖고 있는 딸 희수를 위해 과보호 아빠 모드에서 탈피했다.

10일 방송된 채널A ‘아빠는 꽃중년’ 24회에서는 ‘57세 꽃대디’ 김범수가 여덟 살 딸 희수와 상담센터를 방문, 부녀간 기질 차이 및 소통 문제에 대해 상담을 받은 뒤 긍정 변화를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찡한 울림을 안겼다.

이날 게스트로 나선 사유리는 “정자 기증을 통해 아들 젠을 낳아 ‘엄빠’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다”고 밝힌 뒤, “엄마 모임은 자주 갖는데, 아빠 모임은 없다 보니 여기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고 싶다”고 해 김용건, 김구라, 신성우, 김원준, 김범수의 격한 환영을 받았다.

뒤이어 신성우의 초대로 스튜디오를 찾은 ‘미쉐린 1스타’ 김도윤 셰프는 최근 핫한 ‘흑백요리사’의 출연 계기를 묻는 질문에 대해 “여자친구가 나가라고 해서 출연했다”고 답해 모두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또한, “경연 당시 헤드폰을 끼고 한 이유가 무엇인지”란 질문에도 “현장이 생각보다 시끄러워서,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기 위해 썼다”고 솔직하게 말해 폭소를 더했다.



이날 영상 속 김범수는 딸의 하굣길 픽업에 나서, 희수의 친구들을 데리고 ‘외동 클럽’ 모임을 주최했다. 네 여자 아이들을 의전(?)하며 빵집으로 간 김범수는 친구들과 메이크업에 빠진 딸을 보며 걱정하기도 했는데, 희수의 친구들은 그런 김범수에게 “희수에게 부담을 주지 마시고, 희수가 원하는 대로 하게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희수 친구들의 뼈 때리는 조언을 가슴에 새긴 김범수는 모임을 마친 뒤, 상담센터로 이동했다. 앞서 ‘웩슬러 지능 검사’를 받은 희수의 결과를 듣기 위해 센터를 방문한 것인데, 전문가는 “희수가 상위 2%에 속하는 영재”라고 해 김범수를 활짝 웃게 했다.

이어 전문가는 “여러 지능들이 골고루 뛰어나지만 특히 언어 이해력이 탁월하다”라면서 희수의 강점을 설명했다. 다만, 부녀가 함께 받은 기질 검사에서는 ‘극과 극’ 성향 차이를 보여 소통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말이 나왔고, 이에 김범수는 “제가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 보니, 감수성이 풍부한 딸과 자꾸 부딪힌다. 명확한 솔루션을 주셨으면 한다”라고 부탁했다.



전문가는 “희수가 혼자만의 시간을 주면 좋을 것 같다. 아버지가 계속 아이를 지켜보고 있으면 마치 CCTV가 관찰하는 느낌일 것이다. 희수가 부족한 모습을 보이는 것을 싫어하니, 때론 상황에서 과감히 빠지는 게 좋다”라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희수를 향한 온전한 공감이 필요하다”며 “어린 시절 부모로부터 가장 공감 받았던 기억을 떠올려 보라”고 했는데, 김범수는 “사실 아버지와 사이가 좋지 않았다. 아버지가 해외 출장이 잦으신 데다 엄격하셔서”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그러면서 “아버지에게 못 받았던 사랑까지 듬뿍 주고 싶었는데, 그게 아이에게 부담이 되는 거였다니…”라며 자책했다. 여러 상념에 빠진 김범수는 “저도 딸을 낳아 보니까 이제야 아버지의 마음이 이해가 된다. 아버지께서도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을 몰랐던 것 같다”라며 먹먹해했다. 

복잡한 감정을 안고 집으로 돌아온 김범수는 자신만의 공간을 원하는 독립적인 희수의 기질에 맞춰, 거실에 ‘텐트 방’을 만들어줬다. 희수는 뛸 듯이 기뻐하며 텐트 안에 들어가 혼자만의 시간을 즐겼다.

이후, 김범수는 전문가의 솔루션에 따라 ‘희수야, 사랑해, 고마워’라는 담백한 카드를 써서 텐트 안의 희수에게 전달했고, 희수는 “아빠 딸이어서 너무 감사해요”라는 답장을 보내 김범수를 오열케 했다. 희수는 그런 아빠를 따뜻하게 안았고, 김범수는 “아빠가 건강하게 오래오래 곁에 있을게”라고 약속해 진한 울림을 선사했다.

사진 = 채널A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