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06:55
연예

BehindtheMoon→박서영까지, '위클리 키트앨범' 발표

기사입력 2024.08.09 10:5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주인공들이 발표됐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9일 8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의 주인공들을 선정했다.

'위클리 키트앨범'은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 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다섯 장의 앨범을 선정해 발표하는 프로모션으로,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 서비스하는 키트베러에서 제공한다.

8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으로는 BehindtheMoon, 순범, 투에스, 유채, 박서영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주 1위를 차지한 키트앨범은 듀오 BehindtheMoon의 'EP4. 전야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7월 발매된 EP 'EP.3 서정시' 이후 1년여 만에 공개된 신보로 선공개곡인 '구름비'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청량하고 시원한 무드를 구현한 것은 물론, 마치 동화 속에 있는 것만 같은 감성적인 가사와 섬세한 감정선을 통해 BehindtheMoon만의 여름을 그려냈다. 타이틀곡인 '전야제'는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 느끼는 설렘을 축제 전날에 느끼는 두근거림으로 표현했다.

순범의 새로운 싱글 'Will you love me(윌 유 러브 미)'가 이번 주 위클리 키트앨범에서 2위에 선정됐다. 순범이 오랜만에 발매한 이번 싱글은 "약속할 수 없는 것들을 붙잡고 있던 우린 어떤 대답이 필요했을까"라는 문장을 담은 아련한 감성의 트랙이다. 낡은 레코드를 재생하는 듯한 빈티지한 사운드가 추억을 자극하면서도 이제는 지나간 시간이 돼 상대방과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화자의 쓸쓸함 역시 담고 있다.

작곡가 To.S(투에스)의 새로운 싱글 'Good Morning(굿 모닝)'은 솔로 아티스트 이츠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으로 매일 반복되는 뻔한 일상이지만 그래도 서로의 안녕을 빌어주자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떠나간 하루를 힘들게 붙잡지 말고 놓아주자는 가사가 지친 모두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건넨다. 또한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낸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가 곡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준다.

걸그룹 픽시(PIXY) 출신의 솔로 아티스트 유채의 첫 번째 EP 'AWAKE(어웨이크)'가 이번 주 4위에 올랐다. 그의 첫 솔로 앨범이기도 한 'AWAKE'에는 다채로운 스타일의 5곡이 수록됐으며, 그중 4곡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는 등 아티스트 유채만의 솔직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담아냈다. 특히 타이틀곡인 'Awake'는 음악과 사랑을 '나'를 깨어 있게 하는 존재로 해석한 하이브리드 팝 장르의 곡이다.

다양한 웹드라마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 박서영의 데뷔 싱글 'REPEAT(리핏)'이 이번 주 5위에 선정됐다. 'REPEAT'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오늘을 누구보다 길고, 찬란하게 채워가고 싶은 마음을 담은 곡으로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등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의 곡을 작업한 작곡가 페이퍼플래닛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통통 튀는 사운드와 발랄한 분위기가 박서영 특유의 에너지와 시너지를 보여준다.

사진=키트베러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