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찬또배기' 이찬원이 멜론 7월 트로트 차트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최근 멜론 월간 차트에 따르면, 이찬원은 트로트 부문 7월 기준, TOP10 안에 '시절인연(3위)', '하늘여행(4위)', '진또배기(9위)' 등 총 3곡을 진입시켰다.
그중, 가장 순위가 높은 곡은 3위를 기록한 '시절인연(時節因緣)'이다. '시절인연'은 MBC 드라마 '꼰대인턴'의 OST로, 지난 2020년 5월 28일 공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 곡은 이찬원이 자신의 이름으로 발매한 첫 음원이자 첫 OST이기도 하다.
그 뒤를 이어 4위에 오른 곡은 이찬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bright;燦'의 타이틀곡인 '하늘여행'이다. 이는 이찬원이 노부부의 다큐멘터리를 보고 영감을 받아 직접 쓴 곡으로, 그는 '하늘 여행'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등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금의 '찬또배기' 이찬원을 탄생시킨 '진또배기'는 트로트 차트 9위를 수성하고 있다. 그의 구성진 꺾기가 매력적인 이 곡은 경연을 마친 지 4년이 훌쩍 지났음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이찬원은 서울, 인천, 안동, 수원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찬가(燦歌)'를 성료 후, 9월부터는 부산, 대구, 청주, 광주 등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그는 KBS 2TV 추석 특집 단독 쇼 '이찬원의 선물'을 앞두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멜론월간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