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1994년생, 1995년생 스타들의 군 복무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그룹 세븐틴 에스쿱스는 부상으로 인해 병역 의무를 다하지 못하게 됐다. 황민현은 사회복무요원으로, 송강은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
1일 엑스포츠뉴스 보도로 에스쿱스의 병역 면제 소식이 전해졌다. 에스쿱스는 지난해 8월 세븐틴 콘텐츠 촬영 중 왼쪽 무릎 부상을 입었고, 좌측슬관절 전방십자인대 파열 진단을 받아 수술을 진행했다.
소속사인 하이브 레이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쿱스는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전외측인대 재건술을 받았다. 이에 병역 신체 검사 결과 5급 판정을 받았다는 것.
부상 이후 수술 및 치료를 이어온 탓 세븐틴 활동을 하지 못했던 에스쿱스는 3월부터 활동을 재개한다. 이달 30일과 31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콘서트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오는 4월 컴백 활동에도 함께할 전망이다.
에스쿱스의 군 면제 소식이 전해지기 하루 전에는 그룹 뉴이스트 출신 황민현과 배우 송강의 입대 일정이 공개됐다. 에스쿱스와 황민현은 1995년생, 송강은 1994년생으로 올해 입영 대상자다.
황민현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한다. 오는 3월 21일 훈련소에 입소해 병역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29일, "아티스트가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팬 여러분의 지속적인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알렸다.
황민현은 입소 전까지 '열일'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오는 8일~10일 진행되는 팬미팅에서 입대 전 마지막으로 팬들과 마주할 계획. 신곡 '룰라바이(Lullaby)'도 최초 공개한다.
같은날 송강도 현역 입대 일정을 공유했다. 송강 소속사 나무엑터스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송강이 4월 2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고 공지한 것. 더불어 소속사는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으며,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비공개로 입소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하기도 했다.
송강은 지난 1월 종영한 SBS '마이 데몬'으로 시청자들을 만났으며, 입대 후인 올해 여름에는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3'를 선보일 예정이다. 입대를 앞두고 있지만, '군백기'를 최소화해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전망이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