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06:43
연예

"15년 뒤 또 만나"…아이유, 15주년 기념 팬 콘서트 성료

기사입력 2023.09.25 08:34 / 기사수정 2023.09.25 08:34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가수 아이유가 팬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

아이유는 23과 24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2023 아이유 팬 콘서트 'I+UN1VER5E']를 열었다. 

['I+UN1VER5E']는 이름대로 아티스트와 팬이 ‘아이유애나’라는 유니버스 안에서 함께 해온 추억을 되새기고,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구상한 팬 콘서트였다. 콘서트와 팬미팅 중간 무드로 전체적인 구성 역시, 아티스트와 팬이 ‘아이유애나’라는 세계관 안에서 하나가 됐다. 앞서 공식 팬클럽 ‘유애나’를 대상으로 실시한 선예매 시작부터 전석 매진함은 물론, 이때 당시 35만 명이라는 동시 접속자 기록을 달성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날 아이유는 하늘하늘한 원피스 차림으로 자신의 히트곡 'Celebrity'를 부르며 등장했다. 아이유는 환히 웃으며 오프닝 멘트로 “여러분, 잘 지냈어요?”라며 “데뷔하고 처음 가져보는 팬 콘서트에요. 콘서트랑은 또 다르고, 팬미팅이랑은 또 다른 반반이 섞여 있는 공연이 될 예정이다. 첫 곡을 콘셉트와 맞게 별과 관련한 노래를 띄워봤다”고 말했다. 이때 객석에 자리한 팬들이 공식응원봉 아이크의 다채로운 불빛과 뜨거운 함성으로 열렬히 반겼다.

이후에도 친숙한 히트곡을 비롯해 팬들이 그동안 가장 보고 듣고 싶어했던, 곡을 새롭게 재해석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여기에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던 곡 'Havana'의 무대로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또한 ‘아이유의 본격 유애나 덕질’, ‘베스트 유애나 어워즈’, ‘유애나 스포일러’과 같은 코너 역시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아이유는 ‘전매특허’ 발군의 토크 진행 실력을 보여준 것 외에도,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커버 곡 무대 및 'Rover', '캔디' 커버 댄스도 선보여 다재다능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아이유는 마지막 엔딩 곡을 앞두고 “정말 잊지 못할 올해 들어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이 기운을 받아 또 달려 볼 수 있을 것 같고요. 15주년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새롭고 재밌는 자잘한. 우리끼리 ‘대단하다’ 할 수 있는 역사들을 써 봅시다. 감사합니다. 15년 후에도 또 봐요”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아이유는 공연 당일 알찬 굿즈가 담긴 역조공으로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깜짝 선물은 전한 것은 물론, 데뷔 후 지금까지 함께해온 ‘유애나’를 향한 아이유의 진심을 꾹꾹 눌러 담은 순간들을 느낄 수 있었다. 현장을 가득 메운 팬들 역시 양일 앙코르 요청 때 '이 지금', '에필로그' 무반주로 각각 가창하는 것은 물론, 매 순간마다 열정 응원으로 화답했다.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