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3:58
연예

'크리에이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음악의 대가 한스 짐머, 음악 감독 참여

기사입력 2023.09.12 09:21 / 기사수정 2023.09.12 09:2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크리에이터'(감독 가렛 에드워즈)에 여러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흥행작의 음악 감독을 맡았던 한스 짐머가 참여했다.

'크리에이터'는 고도화된 AI들에 의해 핵공격이 시작된 후,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가 인류를 위협할 무기인 아이 모습의 AI 로봇 알피를 발견하면서 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거대한 전쟁을 그린 SF 블록버스터 영화다.

'인셉션', '인터스텔라', '듄', '다크 나이트' 등의 음악 감독을 맡아 할리우드 영화 음악의 전설로 불리는 한스 짐머는 제6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라이온 킹'으로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 상을 수상한 이후 골든 글로브, 그래미 어워즈 등에서 다수의 수상을 했으며, 2022년에는 '듄'으로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다시 한 번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 상을 거머쥐며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음악 감독임을 입증했다. 



특히 '인터스텔라'는 우주, 블랙홀을 비롯한 4차원 세계 등을 구현한 아름다운 영상에 한스 짐머의 긴장감 넘치고 신비로운 음악이 더해져 몰입도를 끌어올린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크리에이터'를 연출한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한스 짐머에 대해 "블록버스터와 예술 영화의 아슬아슬한 균형을 한스 짐머보다 더 잘 맞추는 사람은 없다. 이번에 그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은 꿈만 같은 일이었다. 그가 만든 음악은 이 영화의 감정적인 핵심이고 지금까지 선보인 음악과 사뭇 다른 느낌을 준다"라며 그에 대한 신뢰를 보냈고, 함께 작업하며 이뤄낸 성과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내 보였다. 

이처럼 영화의 서사와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한스 짐머의 음악은 '크리에이터'의 새로운 세계관과 풍성한 볼거리, 참신한 스토리에 몰입감을 더해 관객들에게 놀라운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크리에이터'는 10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사진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