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아도라(ADORA)가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OST에 참여했다.
OST 제작사 블렌딩은 지난 6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글, 그림 YUJU(유주))의 OST 'n번째 우주' 작업 미팅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가수 아도라와 작가 유주의 인터뷰와 오는 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n번째 우주'의 데모 음원을 미리 들어보는 모습 등이 담겼다.
영상 속 아도라는 이번 미팅을 통해 OST 작업을 제안받기 전부터 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열혈 애독자임을 밝혔다. 이어 "평소 즐겨보던 작품을 위해 가창뿐만 아니라 직접 작사, 작곡에까지 참여하게 되어 작업에 한층 더 과몰입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작가 유주는 마치 작품의 결말을 미리 알고 쓴 듯 서사를 관통하는 OST 'n번째 우주' 가사에 놀라움을 표했다. 데모를 처음 들은 날 이후로 작품 원고 작업 시 매번 데모 음원을 들으며 작업에 매진했다는 후문을 밝히기도.
영상을 통해 공개된 'n번째 우주'의 데모 음원에서는 '선택지가 없는 길에 홀로 남겨진 듯해 / 사실 어쩌면 다 이미 정해진 걸까' 등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애독자라면 공감할 만한 가사와 가슴 벅차게 하는 멜로디를 엿볼 수 있어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유주는 독자들을 향해 "완결을 앞둔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모든 내용을 다 알고 난 뒤 'n번째 우주'를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하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n번째 우주'의 제작자이자 가창자인 아도라는 가수로 정식 데뷔 전 빅히트뮤직 소속 인하우스 프로듀서로서 BTS의 히트곡 '봄날'을 비롯, 'Euphoria(유포리아)', 'Not Today(낫 투데이)' 등에 참여해 이름을 알렸다.
2021년에 싱어송라이터로 전향한 후, 'MAKE U DANCE(메이크 유 댄스)'와 '어린이름(The Little Name)', 'Trouble? TRAVEL!(트러블? 트래블!)' 등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앨범을 연이어 발매하며 국내외 음악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최근에는 11월 방송 예정인 SBS 초대형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의 심사위원으로 합류 소식을 전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사진=블렌딩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