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9:35

평생 직업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직장인 선호 높아

기사입력 2011.06.28 13:18 / 기사수정 2011.06.28 13:18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안정적 노후를 위해 평생 직업으로 일할 수 있는 직종에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리 인생준비를 하지 않으면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기 때문이다.
 
최근 50대 퇴직도 모자라 40대 퇴직을 하는 추세가 늘어나면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직장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평생직종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복지사회를 이끄는 주요인력으로 예전엔 개인적 문제로 치부됐던 일들이 최근 복지사회에 접어들면서 사회적 이슈로 치부되기 시작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사회복지 전문인력의 수혈이 시급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즉,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만 취득하면 바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mh-sabok.com) 관계자는 "현재 2학기 수강생 접수를 받고 있는데, 직장인들의 수강신청률이 높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따로 시간을 내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100% 수업을 수강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시간제수업이라 직장인도 어렵지 않게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시설이다. 정규 대학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일정 학점의 수강을 통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 인정하고 이들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사회교육 간에 상호인정하며, 이들이 상호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자는 제도가 학점은행제이기 때문이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5과목 총 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mh-sabok.com, 1688-5919)로 문의하면 된다.

purple@xportsnews.com

[사진 ⓒ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