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이 개최일을 확정했다.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3'(Grand Mint Festival 2023, 이하 'GMF2023')이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GMF2023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3만여 명의 관중을 모았던 대한민국 대표 페스티벌로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감성적인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매년 관객들의 만족도를 채워왔다.
올해 GMF2023은 'GMF2023:Special Night'라는 명칭 하에, 금요일부터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GMF2023:Special Night'는 단일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별 아티스트의 러닝타임을 기존 페스티벌보다 더 충분히 확보해 아티스트의 매력을 온전하게 보여주려는 목적을 가진다.
이와 더불어 팬데믹 시기 민트 브리즈 스테이지와 러빙포레스트 가든으로 축소되었던 스테이지를 코로나 이전처럼 3개의 스테이지로 운영하는 점도 이번 GMF2023 개최에서 눈여겨 볼 특징이다.
또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는 물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신인 뮤지션을 라인업에 포함하며, 스타 등용문이 되기도 했던 GMF는 올해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콘셉트 있는 무대로 관객뿐만 아니라 참여하는 아티스트에게도 가을날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GMF2023은 'The Moment of You'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의 페스티벌과 약간은 어울리지 않는 음악이나 성향으로 무대에 참여할 수 없었던 아티스트들을 캐스팅할 예정이다. 관객에게는 특별한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에게는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GMF2023 1차 라인업은 오는 8월 2일 공개될 예정이다. 공식 티켓은 8월 9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사진=민트페이퍼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