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6:02
연예

AI 최화정 등장…본체 최화정과 만남 기대, 목소리 학습→맞춤 선곡까지

기사입력 2023.07.25 12:37 / 기사수정 2023.07.25 12:37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SBS 파워FM(107.7Mhz)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색다른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8월 1일 방송되는 SBS 파워FM ‘AI 뮤직 페스티벌’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AI 기술을 접목시킨 특집으로, SBS 미디어기술연구소가 야심차게 개발한 ‘AI 뮤직 선곡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된다.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13시간에 걸쳐, 각 프로그램(‘김영철의 파워FM’~’박소현의 러브게임’)에 맞게 ‘AI 뮤직 선곡 시스템’이 추천한 음악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라고 해 청취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AI 뮤직 선곡 시스템’은 청취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노래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출근길에 듣기 좋은 노래, 휴식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여름 영화 OST, 여행길에 들으면 좋은 노래, 운동할 때 들으면 좋은 노래, 퇴근길에 듣기 좋은 노래 등 각 프로그램에 맞춘 추천 선곡으로 파워FM 청취자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SBS 미디어기술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AI Voice’도 이번 특집에 깜짝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다. ‘AI Voice’는 파워FM의 대표 DJ라고 할 수 있는 최화정의 라디오 방송 데이터를 학습한 ‘AI 화정’으로 청취자들에게 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AI 화정’이 파워FM의 여러 DJ와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번 파워FM 여름 특집은 AI가 추천한 선곡 외에도, 매 프로그램마다 재미있고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져 한여름 더위에 지친 청취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음악과 기술의 조화로운 만남이 기대되는 파워FM 여름 특집 ‘AI 뮤직 페스티벌’은 오는 8월 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청취할 수 있다.

사진='최화정의 파워타임'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