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2:42
연예

'형따라 마야로' 차승원, 막내 '우리 주연이' 연발한 사연

기사입력 2023.07.24 16:35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차승원이 '우리 주연이'를 연발했다. ‘더보이즈’ 팬들은 "우리 주연이는 원래 고유명사, 선배님들이 알아봐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화답하며, 벌써부터 ‘마야즈’ 3인방의 케미에 대한 설레는 기대감을 폭발시켰다.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는 마야 문명의 비밀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생활 밀착 문명 어드벤처다. 

지난 21일 공개된 ‘둘째형’ 김성균과 ‘황금막내’ 주연의 캐릭터 티저 영상엔 두 동생을 대하는 맏형 차승원의 상반된 반응이 담겨 웃음을 유발한다. 이에 앞서 tvN 예능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쇼츠 영상에서도 ‘더보이즈’의 노래와 안무, 주연의 생일과 수염이 많다는 TMI까지 알고 있는 차승원이 자신의 생일을 묻는 김성균에겐 “언젠가겠지”라고 답해 ‘빅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먼저 이번 캐릭터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개성파 배우 김성균의 실상(?)이 드러나 눈길을 끈다. 김성균이 사실 작은 소리에도 깜짝 놀라고 이름만 불러도 긴장하는 등 ‘쫄보 DNA’를 가진 겁쟁이 중의 겁쟁이였던 것. 게다가 아재 개그를 연발해, 예능 대선배 맏형 차승원과 동생 주연을 시종일관 어이없게 만들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예능 초보 김성균이 “느슨한 예능씬 기강을 잡는 ‘선무당’으로 활약한다”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이다.

반면 “아무 이유 없이 호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어. 그게 바로 너야”라는 차승원의 하트 눈으로 시작된 주연의 캐릭터 영상은 분위기부터 다르다. “우리 주연이는 어떻게 한결 같은 외모일까”, “우리 주연이가 좋아한다면 불구덩이라도 들어갈 수 있어”. “우리 주연이에 대한 마음이 바다보다 깊고, 우주보다 높아” 등, ‘우리 주연이’를 마치 고유명사처럼 연발하는 차승원의 칭찬 세례가 이어진 것. 

그도 그럴 것이 주연은 시그니처인 예쁜 미소를 장착하고, 속성으로 배웠다기엔 너무나도 훌륭한 스페인어 실력으로 통역을 도맡은 데다가, 막내 ‘짐꾼’ 역할까지 해내는 등, 형들의 흐뭇함을 유발하는 ‘올라운더’로 활약한다. 멕시코 전통 복장을 입고 ‘더 보이즈’의 ‘매버릭’ 안무를 추는 엔딩에선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는 ‘웃수저’의 면모까지 드러나 기대를 키운다.



이렇게 주연에게 사랑을 듬뿍 쏟은 형들의 미소에 ‘더보이즈’ 팬들도 수백 개의 댓글로 화답했다. “차셰프님 진짜 너무 멋지다. 우리 주연이 맛있는 거 많이 먹었겠네”, “둘째 형님 왜 이렇게 귀여우시죠, 재발견이다”라는 칭송 댓글부터, “선배님들이 우리 주연이 아껴주시고 귀여워해주셔서 감동받았다”, “차승원 선배님 몸에 제 영혼이라도 들어간 줄 알았다. ‘마야즈’ 세 분의 케미 넘 기대된다”, “더비(더보이즈 팬덤)에 빙의되신 차승원님 귀여우시고 멋지시다”, “내마음이 바다보다 깊고 우주보다 높아, 이거 대본이에요? 다정한 차승원님에게 설렌다”, “아, 차승원 선배님한테 더비력 또 밀렸네” 등 기발한 댓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고대 문명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보유한 ‘차박사’부터 현지 레시피로 업그레이드된 ‘차셰프’까지 차승원의 활약상을 담은 캐릭터 티저 영상부터, 악역의 살벌함은 상상할 수 없는 반전 매력의 김성균과 뭘 해도 잘하는 황금 막내 주연의 캐릭터 티저 영상까지 공개한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연출을 맡은 방글이 PD는 “맏형 차승원을 따라 마야 문명 탐사에 나선 김성균과 주연, 원정대 3인방 각각의 캐릭터와 매력이 정말 다르고, 그래서 만들어진 케미가 기대 이상이었다. 시청자 여러분도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2주여 앞으로 다가온 첫 방송까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tvN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는 오는 8월 4일 금요일 오후 8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 tvN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