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0:28
연예

'英 아티스트' 이담(Etham), 연인 관계서 영감받은 자작곡 공개

기사입력 2023.04.28 14:31 / 기사수정 2023.04.28 14:31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영국 싱어송라이터 이담(Etham)이 신보를 발매한다.

28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이담이 이날 새 싱글 'I Won’t'를 발매한다.

이담의 신곡 'I Won’t'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이담만의 마음을 위로해 주는 부드럽고 따스한 음색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발라드곡이다. 평소 음원을 '씹어 먹는' 라이브 실력으로 글로벌 음악 팬의 사랑을 받는 만큼, 이번 신곡에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곡에 진정성을 담기 위해 직접 작사 및 작곡을 담당한 이담은 "5년 전에 썼던 곡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 괴로워하는 연인 관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며 "힘들어하는 연인을 모르는 체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포기하지 않고 도와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담만의 담백하고 진솔한 목소리가 담긴 'I Won’t'에 이어 올해 중 새 EP 발매를 예고한 만큼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담은 메가 히트곡 '12:45(Stripped)'로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음원 차트에서 무려 156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며 사계절 내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제14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2'로 처음 내한한 이담은 'K-떼창'을 경험하고 크게 감격해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보내고 간다"며 벅찬 소감을 전한 바 있다. 또한 몬스타엑스 기현의 곡 작업 참여를 비롯해 최근 가수 하현상과 컬래버 싱글 'By My Side'를 내는 등 수많은 국내 팬에게 꾸준히 새로운 곡을 들려주고 있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