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0:15

[이 시각 헤드라인] '나가수' 시청률 첫 하락, '나가수' 이번엔 편집 논란

기사입력 2011.05.30 11:14 / 기사수정 2011.05.30 11:14

온라인뉴스팀 기자
-  5월 30일 오전 11시 헤드라인 & 네티즌 실시간 반응



 = MBC '나는 가수다'가 상승세를 이어가다 지난 29일 처음으로 시청률이 하락했다.

 ▶ 나는 가수다, 시청률 첫 하락세 "각종 논란 때문에…"

승승장구하던 '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의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9일 방송된 MBC '일밤'은 전국기준 12.7%의 시청률로 지난주 13.7%보다 1.0%P 하락한 수치를 기록했다.

5월 초 방송 재개 후 4회 만에 첫 시청률 하락이다. '일밤'은 '나는 가수다'의 인기에 힘입어 승승장구, 시청률이 매회 상승하며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이날 '나는 가수다' 방송 재개 후 처음으로 시청률이 하락한 것.

이는 최근 숱한 논란에 휩싸인 점이 악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비해 KBS 2TV '해피선데이'는 오랜만에 20%대 시청률을 돌파하며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와 '런닝맨'으로 무장한 SBS '일요일이 좋다'는 7.1%의 시청률로 지난주 9.1%보다 2.0%P 하락하며 여전한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응은? - [네티즌 ON AIR]

▶ "시청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지." - 시청률을 높이려면 40대 이상의 시청자들을 끌고 와야 해. 아이돌들이 나오는 가요 프로들이 낮에 하는 전국노래자랑 시청률 따라가지 못하는 것도 아침 드라마의 위엄도 세바퀴가 인기 많은 것도 바로 그 세대들이 많이 보기 때문이야. // ID : isel****
▶ "나가수 볼 자격없는 사람 - 선플 쓰라고는 강요안합니다만, 악플이라도 쓰지 마세요. 니들이 뭐라고 욕을하고, 자격을 말합니까?" // ID :  ahnj****

관련 뉴스를 살펴보자 - [뉴스 히스토리]
▶ '나가수' BMK, '편지' 눈물 열창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나"
'나가수' 옥주현, '천일동안' 열창하며 1위 영예



= MBC '나가수'가 옥주현의 논란은 잠재웠지만, BMK의 무대에서 비춰졌던 청중의 모습이 옥주현이 노래를 부를때 다시 반복돼 편집 논란에 휩싸였다.

"옥주현 잘했는데…이번엔 편집 논란", 말 많은 나는 가수다

옥주현의 출연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MBC '나는 가수다(나가수)'가 이번에는 편집 논란으로 또 한 번 시청자들의 원성을 샀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간판 예능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나가수'에서 옥주현은 방송 전 소위 '안티'들로 인해 상당한 항의를 받았다.

논란의 이유는 옥주현이 아이돌 출신이라는 점, 그리고 가수가 아니라 이미 뮤지컬 배우로 전향했다는 점에 기존에 가진 부정적인 이미지 등이었다. 그러나 이날 방송에서 옥주현은 특유의 가창력을 뽐내 청중평가단으로부터 1위로 선정되며 이러한 논란과 비난을 완벽히 씻어낼 수 있었다.

하지만, 방송 뒤에도 옥주현에 대한 평가는 크게 변하지 않은 분위기다. 특히 편집의 문제가 논란을 증폭시키는 상황이 발생한 것.

문제의 편집은 가수의 노래 중 비춰지는 청중의 모습에 있었다. 앞서 노래를 부른 BMK의 무대에서 비춰졌던 청중의 모습이 옥주현이 노래를 부를때 다시 반복됐던 것이다.

물론 이 영상이 BMK의 영상에서 옥주현의 영상으로 온 것인지, 그 반대인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워낙 옥주현의 투입에 시청자들의 불만이 많았던 상황에서 이같은 편집의 실수는 시청자들에게 무대 분위기를 꾸며 낸 것으로 보이거나, 최소한 성의 없는 것으로 비춰지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시청자들의 의견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응은? - [네티즌 ON AIR]

▶ "한장면을 그것도 하루에 두번나오다니요" - 더군다나 임재범씨와 저 장면에 찍힌 관중은 무슨생각을할지.. 또 BMK씨는 어떤생각을할지..  // ID : kmam****
▶ "저건 좀 그렇지요" - 그 가수분량에서의 반응 짜집기는 감동과 재미를 위해서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어찌 타가수의 반응을... // ID : perp****

관련 뉴스를 살펴보자 - [뉴스 히스토리]

폭소만발 '나가수 삼국지' 등장, "싱크로율 100%"
'나가수' 난동 루머, 제작진의 반응은? '강경대처'



온라인뉴스팀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