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가수 권진아가 신곡 'Raise Up The Flag'를 통해 응원을 전한다.
2일 오후 6시 권진아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The Flag'(더 플래그)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Raise Up The Flag'(레이즈 업 더 플래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권진아의 이번 신보는 지난해 10월 싱글 '진심이었던 사람만 바보가 돼' 이후 4개월 만이다. 특히 피지컬 앨범으로는 2021년 2월 발매된 EP '우리의 방식' 이후 2년 만이다.
'The Flag'는 권진아 자신을 비롯해 '나 자신'을 지키며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이들을 향해 전하는 응원가다.
신보에는 권진아가 직접 작사, 작곡한 다섯 곡 '밤', 'Raise Up The Flag', '이런 식', '꿈꾸는 대로', 'Butterfly'(버터플라이)가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권진아는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로서 콘셉트 구상, 녹음, 트랙리스트, 후반 작업, 뮤직비디오 등 전반적인 앨범 작업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표현했다.
앨범의 주제가 된 타이틀곡 'Raise Up The Flag'은 권진아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밴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다. 가사에는 권진아 본인을 포함하여 치열한 매일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나다움'을 잃지 않고 각자의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길 바라고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권진아는 "살아가면서 느끼는 어려움과 무력감을 대하는 저의 태도에 관한 노래"라며 "산다는 게 어렵고 버겁고 힘들 때가 많지만 그럼에도 오늘을 살아내고 꿈을 지킬 용기를 이 노래로 얻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손발이 모두 묶인 채 / 두 눈이 멀어도 나아가 / 이 땅이 울리도록 거센 나의 팀파니 / 기어이 네게 닿는 날에", "Raise up the flag / 가장 높은 그곳에서 / We are ready for this / 목소리가 갈라지도록 외쳐 / 너와 내 심장의 리듬 / 가끔은 희미해져 버린대도 / 반드시 넌 기억해" 등의 가사로 메시지를 전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무언가를 찾아 헤매는 권진아의 모습이 감각적으로 담겼다. 빈티지한 색감과 결연한 권진아의 모습이 몰입도를 더했다.
한편, 권진아는 내달 1, 2일 올림픽홀에서 데뷔 후 최대 규모 단독 콘서트 'The Flag'를 개최한다.
사진=안테나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