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8:36
연예

'스즈메의 문단속', 웰메이드 감성 판타지 어드벤처 호평…"감독 노력의 정점"

기사입력 2023.02.27 17:06 / 기사수정 2023.02.27 17:0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이 해외 및 국내 언론의 호평을 얻으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화제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지난 24일 언론시사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감성 판타지 어드벤처의 탄생을 알리며 주목 받고 있다.



'스즈메의 문단속'을 향한 호평은 이미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때부터 예견돼 있었다.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차로 진행된 상영은 모두 전석 매진됐으며 영화제 공식 행사인 레드카펫에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스즈메 역의 목소리를 맡은 배우 하라 나노카가 등장해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해외 언론들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하늘을 보러와라!"(Variety, Peter Debruge), "신카이 마코토 감독 표 상상과 현실의 경계를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최고의 경험"(indieWire, Steph Green), "'스즈메의 문단속'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몇 년간 노력해온 모든 것의 정점이다"(The Digital Fix, David Opie) 등 아낌없는 찬사를 전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오는 3월 8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사진 = 쇼박스,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트위터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