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2:28
연예

"임영웅♥홍지윤, 임신해 결혼…어머니 눈물" 팬들 '단체 멘붕' 부른 가짜뉴스

기사입력 2023.02.24 09:16 / 기사수정 2023.02.24 09:16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가수 임영웅과 홍지윤에 대한 도 넘은 가짜 뉴스가 계속 화제가 되며 팬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 

20일 한 채널에 임영웅과 홍지윤의 사진을 걸고 이들의 결혼 소식을 전하는 가짜 뉴스 영상이 여러 차례 게재됐다.

해당 제목은 '[긴급 속보] 가수 임영웅 홍지윤 서울 결혼식 현장!! 눈물 터뜨린 임영웅, 카메라에 잡힌 장면' ,'[긴급속보] 임영웅 홍지윤 신라호텔 결혼식 현장!! 눈물 터뜨린 임영웅 어머니, 실검 1위 장악' 등의 제목과 함께 해당 가수들의 사진을 사용해 영상을 만들었다.



채널은 현재 존재하지도 않는 '실시간 검색어'를 언급하는가 하면, 이들과 연관 없는 결혼식 사진과 함께 가수들의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해 더욱 혼란을 빚었다. 

내용 또한 구체적이었다. 채널은 두 사람은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으며 동료 트로트 가수의 소개로 만나게 됐다며 이들의 실명을 언급했다.

이어 임영웅의 모친 사진을 이용해 그가 특정 언론사와 인터뷰를 나눈 것처럼 날조해 임영웅의 팬들마저도 혼란스러움을 표했다. 

해당 영상에 관한 댓글 또한 '축하해요', '축하합니다. 임신도 축하드려요', '정말인가요 충격' 등의 내용이 달렸다. 결국 유튜브 등 포털에는 임영웅과 홍지윤이 연관 검색어로 함께 올랐고, 이들 뒤에는 '결혼'이라는 키워드까지 함께 붙는 지경에 이르렀다.



여러 커뮤니티에는 '임영웅 홍지윤 오늘 결혼식 사진 있나요', '임영웅 오늘 홍지윤과 결혼식 맞나요' 등의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이에 가수들의 팬들은 "거짓입니다. 이걸 믿네", "공식 기사 아니면 믿지 마세요. 기사인 척 하는 겁니다"라며 직접 해명에 나서기 시작했다.

한편, 최근 무지성 가짜뉴스로 인해 혜은이 사망설, 김연아 고우림 이혼설 등 많은 유명인들이 몸살을 앓고 있다. 많은 이들이 법적 대응 칼을 빼든 가운데 유튜브 영상 등은 '1인 방송'이기에 처벌 방법이 없다고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포털 사이트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