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6:47
연예

"미술 분야는 날아다닌다"…방탄소년단 RM, 예술사 지식 대방출(알쓸인잡)

기사입력 2023.01.06 20: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알쓸인잡'에서 RM이 예술사 지식을 뽐낸다.

6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이하 '알쓸인잡') 6회에서는 '우리 미래를 바꿀 인간'을 주제로 토론을 벌인다. 잡학박사들과 미래를 바꿀 다양한 인간 이야기를 나누고, 미래의 모습도 예측해 볼 예정이다.

먼저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는 인간의 미래를 우주와 연결해 설명한다. 인류를 '다행성 종족'으로 만들기 위해 우주 탐사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부터 오일머니를 기반으로 화성 우주도시 건설을 추진 중인 중동 국가까지, 인간이 만들 우주 산업의 미래에 관해 풍성한 지적 수다를 펼친다.



법의학자 이호 교수는 "미래를 예측하는 최선의 방법은 미래를 만드는 것"이라면서 미래를 개척한 미국 법의학의 어머니를 소개한다. 죽음에 대한 잘못된 제도를 인지하고, 법의학 관련 시스템 개혁을 이끌었던 여성의 선구자적 삶을 조명할 계획. 또한 법의학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며 MC 장항준에게 감사를 표한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높인다.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는 과학기술 발전이 야기할 디스토피아적 미래를 언급하며, 인류를 구원할 인물로 한 예술가를 꼽는다. 사진기가 등장해 화가들이 공포에 빠진 19세기 말 예술을 만드는 '인간'에 의미를 부여한 혁명적 예술가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것. 나아가 인공지능 시대 인간이 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해 유익함을 더한다. 

RM(김남준)은 잡학박사들도 몰랐던 예술사 지식을 방출, "미술 분야에서는 날아다닌다"는 탄성을 자아냈다는 전언이라 기대를 모은다.

사진=tvN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