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예선에서 선인 '진또배기'가 조회수 800만 뷰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12월 2일 이찬원 공식 유튜브 채널 '이찬원'(일명 '또튜브')에는 "이찬원 [진또배기] 미스터트롯"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이는 이찬원이 앞서 2020년 1월 9일 TV조선 '미스터트롯' 예선에서 선보인 무대로, 그가 공식 유튜브를 공식 재개한 이후인 12월에 '이찬원' 채널에도 게재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영상 속 이찬원은 신동부로 출전해 공손한 인사와 함께 '흐어~~~'라는 추임새로 좌중을 사로잡으며 '최단 기간 올하트'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그 결과 이찬원은 첫 소절이 시작되기도 전 추임새 만으로 "저걸로 그냥 끝난 거 아니야? (박현빈)"란 평을 받으며, 마스터들을 자리에서 일어서 춤추게 했다. 시작부터 폼이 다른 음색과 '흥'의 바이브는 긴장감이 맴돌았던 경연장을 축제의 장으로 변모시켰고, 그는 단숨에 화제의 인물이 되었다.
덕분에, 이찬원은 경연이 있던 다음 날 '찬또배기'('진또배기'의 '또'와 이찬원의 '찬'을 합친 합성어)라는 인생 별명도 얻었다.
무대 하나로 평가단과 시청자를 사로잡아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찬원. 그는 이후에도 발군의 트로트 실력과 남다른 가요 지식을 자랑하며 최종 순위 3위인 미(美)에 올랐다.
당시 예선 무대를 가까이에서 직관했던 김성주는 "이찬원의 '진또배기'를 예선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무대로 꼽으며 '가장 트로트다운 무대, '트로트의 정석'이라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이에 이 영상은 경연이 끝난 후에도 꾸준히 사랑받아 2023년 12월 23일 현재 조회수 80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이찬원 유튜브의 구독자는 33.9만, 총 조회수는 2억 6500만 뷰를 넘어섰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찬원 공식 유튜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