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아프리카TV가 모바일로 고퀄리티 스포츠 중계 방송을 지원한다.
7일 아프리카TV 측은 모바일로 스포츠를 중계하는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와 유저에게 다양한 경기 정보와 몰입감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품질의 모바일 중계 기능 '스코어보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코어보드’ 기능은 모바일만으로도 야구·축구·배구·배드민턴 등 구기 종목 경기를 중계할 수 있도록 각 종목에 맞춰 편의성을 높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아프리카TV 모바일 앱에서 방송하기를 누른 뒤 각 종목별 방송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스코어보드’를 추가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정보가 필요한 야구 종목에서 ‘스코어보드’ 기능을 활성화하면 BJ는 터치 한 번으로 방송 화면에 대회명, 팀 대진, 볼, 아웃 카운트, 주자 정보, 점수, 이닝 등 다양한 경기 관련 정보를 표기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대회 타이틀과 팀 명을 입력하고, 터치를 통해 볼, 아웃 카운트와 1·2·3루에 나가 있는 주자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각 이닝 종료 후 플러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볼, 아웃 카운트와 주자 설정이 자동으로 리셋되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축구·배구·배드민턴 종목에서는 득점, 세트스코어, 타이머 기능 등을 취사 선택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모바일 스포츠 중계의 고퀄리티 방송이 가능해졌다. 축구에서는 ‘타이머’ 기능을 선택하고, ‘START·STOP’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시간을 직접 입력하는 방법으로 각 경기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배구와 배드민턴 중계에서는 세트스코어와 득점 기능을 활용해 보다 몰입감 있는 방송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코어보드 기능은 10월 8일(토)과 9일(일) 양일간 충주 호암2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전국 동호인 배드민턴 대회인 ‘아프리카TV X 테크니스트 슈퍼 챌린지’에서 참여 BJ 방송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동호인 약 1,000명이 참여하는 대회로, BJ 축하공연, 삼성생명 배드민턴 선수단의 특별 매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스코어보드 기능 도입으로 유소년 및 생활체육 관계자들은 더욱 간편하게 고품질의 중계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마추어 스포츠를 시청하는 유저들도 BJ가 설정한 스코어보드를 통해 현재 경기 진행 상황과 스코어를 확인하고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며 스포츠 중계 콘텐츠를 더욱 몰입도 높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이번 스포츠 종목을 시작으로 아마추어 농구, 골프, 러닝 등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에서 모바일 방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편의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