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세계 최대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는 MBC 플러스 미디어과 21일 협약식을 진행하고, '2011 ABC마트*MSL(MBC 스타크래프트 리그)'를 개최한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ABC마트는 국내 대표적인 유명 스타리그이자 MBC 플러스 미디어 에서 운영하는 인기 e-스포츠 경기인 MSL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서게 됐다.
총 상금 1억 2천만 원을 놓고 펼쳐지는 이번 '2011 ABC마트-MSL' 대회는 지난 7일 진행됐던 조지명식을 시작으로 6월까지 열전에 돌입하게 된다.
MSL은 2003년을 시작으로 이번 시즌 22회를 맞이한 정규 스타크래프트 리그로 팬들에게 있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스타크래프트 리그 중 하나이다.
쟁쟁한 선수들의 참여와 함께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캐스터들의 중계로 높은 인기를 차지하는 MBC 게임 채널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ABC마트 마케팅팀 장문영 팀장은 "이번 ABC마트-MSL대회 협약식 체결은 신나는 신발 브랜드 ABC마트가 처음으로 지원하는 대규모 e스포츠 마케팅로, 대회 타이틀 스폰서로써 대회와 선수, 게임 팬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ABC마트는 젊음이 느껴지는 역동적인 기업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ABC마트 스폰서 협약식'ⓒ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