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6:31
사회

[학점은행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단기간 취득하기

기사입력 2011.04.15 15:05 / 기사수정 2011.04.15 15:05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경기악화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커져갈 수록 가장 많이 팔리는 책이 ‘자기계발서’라고 한다. 자기계발서의 첫 페이지는 항상 '전문적인 지식을 가질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라'는 내용들이다. 이때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나의 미래를 책임져 줄 수 있을까?

최근 이러한 이슈에 중심이 되는 것이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이다.

학점은행제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원격교육원(www.kedihaksa.co.kr)의 관계자는 최근 들어 교육상담을 신청하는 횟수가 3배 이상 증가하였다고 말했다.

이는 사회복지 및 보육분야에 대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증가하면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전문직으로 안정성이 보장된다는 사회적 인식으로 인한 것으로 보여 진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자격증 취득 방법은 사회복지사 전공관련 14과목, 보육교사 전공관련는 12과목을 100% 온라인 수업으로 교과부가 인정한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업을 이수하면 자격시험을 치르지 않고 국가공인자격증이 나온다.
 
때문에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학업에 대한 부담이 적어 수강신청하는 경우가 전체의 80%이상이라고 한다. 특히 2013년부터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시 현재 12과목 이었던것을 5과목(15학점)늘어난 17과목으로 확정됨에 따라 3월8일 개강에 맞춰 많은 수강생이 지원하고 있어 과목 마감전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한국원격교육원(www.kedihaksa.co.kr)은 2011년 4월 중순에 개강하는 수강생을 선착순 신청 받고 있다.
 
언제 , 어디서나 PC가 있는 곳이라면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1:1 담임제 프로그램으로 회원별 담당선생님이 배정되어 수강과목, 수강방법, 출석관리, 수업내용 등에 관한 전반적인 학습을 도와주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게 나타난 전문교육기관이다.

성남에 살고 있는 두 명의 자녀를 둔 주부 김지영 씨는 직장을 다니면서도 지난 학기부터 사회복지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바쁠수록 시간을 잘 활용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친구들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특히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정한 교육기관이라 안심하고 공부 할 수 있고 담당 조교선생님들의 철저한 관리가 믿음이 간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처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준비 할려는 수강생이 늘어남에 따라 과정별 수강인원이 조기 마감될수 있어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수강신청 문의는 한국원격교육원 대표전화 1566-9141 또는 홈페이지 www.kedihaksa.co.kr에서 수강 신청도 가능하다.

지금 수강신청 하시면 다양한 혜택(이벤트 등)들이 쏟아진다하니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