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9:28
사회

100세까지 지켜주는 의료실비보험, 비교는 꼼꼼하게 가입은 신중하게

기사입력 2011.04.11 13:25 / 기사수정 2011.04.11 13:25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거시경제 지표상 경제는 회복되고 있다고 하는데 서민들이 체감하는 가계살림은 여전히 팍팍하다. 한국은행 통계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가구당 부채가 전년보다 5.1% 늘어난 반면, 가구당 평균소득은 1.5% 늘어나는데 그쳤다.
 
설상가상 지난해 가구당 월평균 교육비 부담은 7.2% 늘었다. 장바구니 물가로 통하는 식료품 등 생활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3.4%나 올랐다. 이 와중에 가족 중 누구라도 아프기까지 한다면 의료비 대기가 막막해진다.
 
그래서 요즘 저렴한 보험료로 환자의 부담액을 보상해주는 의료실비보험이 인기라고 한다. 병원비의 자기부담금 90%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은 갑작스런 의료비 지출에 대비할 수 있게 해 서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어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www.bohumplaza.kr)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에 대한 보장을 하기 때문에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적 역할을 한다. 

이 보험은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에서부터 암, 상해사고와 같은 중대한 질병, CT와 MRI 등 고가의 의료비까지 폭넓은 영역의 병원 치료비를 책임져 준다. 가입도 0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다. 2009년 9월부터는 이전까지는 보장되지 않던 일부 치과 항목과 항문질환 항목 및 한방치료까지 보장하기 시작했으며 최근 유행하는 A형 간염이나 신종플루도 보장해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실제 부담금에 대해 보장해 주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으로 인식돼 가입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의료실비보험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는 보험사가 여럿 있고 보험사마다 상품 특징이 조금씩 달라 보장 내용을 꼼꼼히 따져 자신에게 가장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품을 팔아 여러 보험사를 직접 비교할 수도 있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여러 보험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현재 국내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 현황

메리츠화재 (무)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보험 (무)닥터플러스보장보험
한화손해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
현대해상 (무)퍼펙트스타보험


이외에도 그린손해보험 (무)원더풀S보험, 흥국화재 (무)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 동부화재 (무)100세건강보험 등이 있으며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다이렉트보험비교가 가능하다.
 
소비자와 전문가의 1:1 맞춤설계를 구현하고자 하는 의료실비보험비교추천사이트(www.bohumplaza.kr)는 상품 분석에서부터 계약체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해 소비자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돕는다.
 
의료실비보험이 출시된 이후 상담신청 및 가입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기본 보험으로 보장내용이 부족할 경우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완이 가능하다. 상해 질병 입원 일당은 첫날부터 보장되며 암 진단비, 뇌졸중 진단비 및 급성심근경색 등의 진단비도 가입,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선택특약을 구성할 때 의료실비 외에 진단비 등은 갱신형이 아닌 비 갱신형 담보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보험료 변동이 없어 보험유지에 유리하다 보장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의료실비보험가입시 불필요한 의무가입사항을 적은 것으로, 최저 적립보험료가 과다하게 책정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간단하게 청구할 수 있는 상품인지 살펴보자.

고객맞춤형 3D설계(Customers Needs in Case by case program : CNC)
자산관리의 고객성향분석에서 발전한 개념으로서 보험분야에는 처음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그동안의 보험설계가 일정상품을 고객에게 설득하고 가입하게 하는 하향식이었다면 CNC-program은 수요자 중심의 바텀업(Bottom Up) 방식의 보험설계이다. 고객의 니즈(needs)와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국내외 보험사와 보험상품을 고객중심으로 분석하여 최상의 데이터를 추출하게 된다. 실제로 CNC-program의 설계정확도는 97%로 높았으며 고객들의 만족도 높게 나왔다. 특히 다양한 종류에 빈번하게 바뀌는 보험상품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는데 효과적이라는 평가이다.

의료실비보험비교 바로가기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