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3:36
연예

가호, '왜 오수재인가' OST 마지막 주자 발탁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2.07.15 17:59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가호(Gaho)가 ‘왜 오수재인가’ OST의 마지막 가창자를 맡았다.

가호가 참여한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OST Part.6 ‘안개 속 어디로’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왜 오수재인가’ OST Part.6 ‘안개 속 어디로’는 일렉기타의 긴장감 넘치는 인트로와 묵직한 드럼과 베이스의 사운드가 단연 돋보이는 락 장르의 곡이다. 

이와 더불어 단단한 트랙 위에 올려진 부드러운 멜로디는 듣는 이로 하여금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며, 가호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노래의 완성도를 높였다.

서현진, 황인엽 주연의 ‘왜 오수재인가’가 종영을 앞둔 가운데 소향, 도코, 하진, 케이윌, 이소정의 화려한 OST 라인업 속 가호가 마지막 가창 주자로 합류하며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가호는 탄탄한 가창력과 폭넓은 음역대를 갖춘 보컬리스트로 데뷔 전부터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의 작사, 작곡, 편곡을 시작으로 샤이니 정규 6집의 수록곡 ‘I Say’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일찌감치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지난해 싱글 ‘Rush Hour(러시아워)’ ‘RIDE(라이드)’에 이어서 첫 정규 앨범 ‘Fireworks(파이어웍스)’ 등을 발매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이외에도 tvN ‘지리산’, ‘비밀의 숲2’, ‘스타트업’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