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신예 밴드 9001(나인티오원)이 신곡을 발매한다.
9001은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싱글 '아이 워즈 어 히어로(I was a Hero)'를 발매한다.
'아이 워즈 어 히어로'는 모든 걸 내려두고 떠나고만 싶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다. 보통의 한 사람으로서 하루하루를 잘 살아내기조차 버거운, 그러나 잘 버텨가고 있는 모두가 히어로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이번 신곡은 공연장에서 볼 수 있었던 강렬한 비트의 사운드가 아닌 미디엄 템포의 팝록 장르의 곡으로, 라이브 버전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9001은 '아이 워즈 어 히어로'를 끝으로 지난 1월부터 약 5개월간 진행한 월간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그간 9001은 '마음에도 없는 말', '백일홍', '잊을 수 없어', '위어도(Weirdo)' 등을 통해 일상에서 벌어지는 상황들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치 있게 표현했다.
발매하는 노래마다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며 '완성형 밴드'로 자리매김한 9001이 월간 프로젝트 이후 들려줄 새로운 이야기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001의 월간 프로젝트 마지막 곡 '아이 워즈 어 히어로'는 오는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또한 오는 7월 23일과 24일에는 지난 1월부터 신곡 발매를 함께해준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갖기 위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아이 워즈 어 히어로'를 개최한다. '아이 워즈 어 히어로'의 예매는 오는 7월 1일 오후 8시 멜론티켓을 통해 오픈된다.
사진=아뮤즈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